[유통오늘] 스타벅스, ‘토피 넛 라떼’ 등 시즌음료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토피 넛 라떼’ 등 시즌음료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벅스 `토피 넛 라떼`
스타벅스 `토피 넛 라떼` ⓒ스타벅스

스타벅스, ‘토피 넛 라떼’ 등 크리스마스 시즌음료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29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인 ‘토피 넛 라떼’를 비롯한 음료 3종, 푸드 6종, MD 53종 등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시작한다.

스타벅스의 토피 넛 라떼는 2002년 처음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로 출시한 이래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이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인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토피 넛 라떼는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달콤한 음료다.

올해에는 지난해에 비해 설탕 함량을 줄이고 버터, 카라멜, 아몬드 등 천연 재료의 느낌을 강조한 홈메이드 스타일의 토피 넛 라떼를 출시했다. 리얼 캐슈넛을 활용한 캐슈 브리틀 토핑을 더해 마실수록 고소해지는 음료의 특징을 강조했다. 얼음이 갈린 음료인 ‘토피 넛 프라푸치노’도 함께 선보인다.

상큼한 민트와 달콤한 초콜릿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홀리데이 민트 초콜릿’, ‘홀리데이 민트 초콜릿 크림 프라푸치노’와 화이트 와인과 같은 느낌으로 연말 파티 분위기를 북돋아줄 과일 주스 타입의 음료 ‘홀리데이 화이트 뱅쇼’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화이트 딸기 체커스 케이크’, ‘초콜릿 딸기 체커스 케이크’ 등을 포함한 푸드 6종과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활용 가능한 ‘홀리데이 화이트 스노우 글로브’, 텀블러에 돔 장식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SS 처비돔 텀블러 355ml’를 포함한 MD 상품 53종 및 오르골 틴케이스에 담겨 선물용으로도 좋은 ‘19 비아 크리스마스 블렌드 20개입’ 등의 크리스마스 원두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제과, ‘목캔디 텐션업’ 출시

롯데제과가 새로운 형태의 목캔디, ‘목캔디 텐션업’을 28일 선보였다.

목캔디 텐션업은 개발 단계부터 2030 젊은 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제품이다. 20~30대 소비자 분석을 통해 그들이 선호하는 맛을 분석해 페퍼민트 에이드, 피치플럼 에이드 등의 탄산음료의 맛을 적용했다. 시원한 청량감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목캔디 텐션업은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판 껌의 포장 형태와 같은 스틱 팩 포장을 적용했으며 과라나추출물을 첨가해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가격은 1000원(46g)이다.

한편, 1988년 출시돼 30년 넘게 인기를 끌어온 목캔디는 최근 도라지와 홍삼을 사용한 ‘목캔디 알파’를 출시하는 등 색다른 소재와 맛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할로윈 라벨 선봬

하이트진로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참이슬 하나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하고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참이슬 할로윈 라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국내 할로윈 파티 성지로 알려진 이태원, 홍대, 신사 등 강남 일대에서 참이슬 음용자들을 대상으로 참이슬 할로윈 라벨을 무상으로 배포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3종류의 할로윈 라벨 4만여장을 제작했다. 할로윈 하면 떠오르는 미이라, 잭-오-랜턴, 드라큘라 등의 캐릭터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느낌으로 디자인해 적용했다. 스티커 형태로 제작한 라벨을 참이슬 병에 붙이면 할로윈 에디션으로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할로윈 데이는 이태원, 홍대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장과 함께 즐기는 파티를 통해 각자의 개성을 표현하는 젊은 층의 대표적인 놀이 문화로 자리잡았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할로윈 데이 이벤트를 통해 감각적이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타깃 소비자와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선호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위메프, 파트너사 ‘수수료 4%·1주 정산’ 혜택 확대

위메프가 다음달 1일부터 파트너사 입점 혜택을 강화한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이하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선다.

위메프에 신규 입점하고 상품을 등록하는 파트너사에게 △판매수수료 4% 적용 △서버비 면제(월 9만9000원) △1주 정산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 노출 지원 등 4대 주요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 프로그램은 신규 입점 후 28일부터 ‘위메프 파트너 2.0’ 웹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내달 1일부터 혜택 적용받을 수 있다.

수수료는 4%를 적용한다. 예를 들어 카테고리 기준 수수료가 10%라면 신규 파트너사들은 판매액의 6% 상당의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정산 기한도 1주일로 단축한다. 이에 따른 이자비용이나 수수료도 전혀 없다. 자금흐름이 중요한 판매업자들의 현금화를 빠르게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신규 파트너사가 위메프 입점 후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위메프는 신규 파트너사에 시범적으로 수수료 인하와 빠른 정산 혜택 서비스를 진행한 후 점차 그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상품 등록 플랫폼 역시 개편했다. 위메프 파트너사들은 다른 이커머스 쇼핑사의 양식을 위메프 시스템에 그대로 붙여넣기만 해도 편하게 위메프에서 상품을 등록, 판매할 수 있다. 아울러 ‘위메프 파트너스’ 웹사이트를 마련, 신규 입점한 파트너사들에게 매출 향상 꿀팁, 판매부터 운영까지의 교육자료, 매출 성장 성공스토리 등 판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