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백화점,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백화점,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0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5일 오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마련된 ‘365 리사이클 캠페인’ 창구에서 고객들이 물품 기부를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5일 오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마련된 ‘365 리사이클 캠페인’ 창구에서 고객들이 물품 기부를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 등 경인 지역 10개 점포에서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현대백화점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진행한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을 연중 상시 캠페인으로 확대한 것이다. 헌 옷·잡화·소형가전 등 재판매가 가능한 품목을 기부받아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해 재판매할 예정이다. 헌 옷 등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받는 상시 창구를 운영하는 것은 업계에서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캠페인 수익금 전액과 현대백화점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동일하게 기부한 기금 모두를 서울 시내 초등학교 교실 내 공기정화식물 보급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백화점을 방문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 등을 365 리사이클 캠페인 부스에 기부하면 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기부 영수증을 발급해주고, 각 점포별로 매월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를 증정할 예정이다.

SPC그룹, ‘GRLC’ 베스트파트너상 수상

SPC그룹이 5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서 열린 ‘글로벌 레스토랑 리더십 컨퍼런스(Global Restaurant Leadership Conference, 이하 GRLC)’ 시상식에서 국내 기업 중 최초로‘올해의 베스트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GRLC는 글로벌 식품기업 CEO들과 학계·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식품외식 분야 발전을 논의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글로벌 식음료 분야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싱가포르 관광청 후원으로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GRLC에서는 파트너십·성장·혁신·커뮤니티 서비스 등 4가지 부문에 걸쳐 우수한 식음료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며 전 세계 식음료기업 CEO,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패널 100여 명이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스타벅스(2016년), 졸리비(2017년), 코스타커피(2018년) 등 세계 유수의 식음료 기업들이 수상한 바 있다.

SPC그룹이 수상한 파트너십 부문은 글로벌 확장 및 현지화에 뛰어난 업적을 보인 기업에 주어지는 상이다. SPC그룹은 중국 톈진공장 준공과 가맹사업 확대, 미국 핵심상권 성공적 진출, 싱가포르 주얼창이 내 4개 브랜드 동시 입점, 캄보디아 조인트벤처 설립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 자기컵’ 3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밀크홀 1937 레-트로컵’ 6종 세트에 이어 더욱 예스러운 이미지를 부각한 추억의 ‘밀크홀 1937 레-트로 자기컵’ 3종을 5일 출시했다.

밀크홀 1937 레-트로 자기컵 3종은 최근까지도 중고시장에서 고가로 거래되고 있는 과거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자기 재질 컵을 그대로 구현해낸 제품이다. 서울우유의 과거 로고부터 현재 로고까지 변천사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지난 레트로컵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서울우유 유제품 전문 디저트카페 밀크홀 1937과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가 협업해 제작했으며, ‘엘롯데 블랙페스타’ 기간인 이달 한달 동안 한정 판매된다.

남양유업, 이원일 셰프와 ‘옳은 쿠킹클래스’ 진행

남양유업 ‘옳은맘 서포터즈’와 가족들 60여 명이 지난 2일 서울 삼성동에서 이원일 셰프와 함께 ‘옳은’ 브랜드의 제품을 활용한 건강한 수제 간식 만들기 ‘옳은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옳은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옳은 맘 가족들은 이원일 셰프가 알려주는 레시피에 맞춰 옳은 유기농 플레인 요거트와 백도를 활용한 ‘피치요거트 타르트’ 만들기, 옳은 유기농 우유와 로즈시럽을 활용한 ‘로즈밀크’ 만들기 등을 진행하고 직접 만든 요리를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소현 남양유업 마케팅전략실장은 “옳은 유기농 우유는 아기의 두뇌까지 고려해 천연 DHA 아인슈타인 유기농 원유 100%로 만든 프리미엄 아기전용 우유”라면서 “‘아기에게 힘이 되자’는 남양유업의 슬로건처럼 우리의 진정성 있는 노력들이 옳은맘 서포터즈를 통해 많은 고객분들께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7년 첫 출범 이래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옳은맘 서포터즈는 그동안 남양유업 공장견학, 유기농 목장 체험, 옳은 쿠킹클래스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이달 말 해단식과 함께 2019년 옳은 맘 서포터즈 3기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