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청소년 미래금융캠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 청소년 미래금융캠프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11.0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8일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이 개최한 ‘청소년 미래금융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민금융진흥원
8일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이 개최한 ‘청소년 미래금융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은 8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특성화고 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미래금융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제 비영리 청소년교육기관인 JA Korea와 공동 주관하고 글로벌 금융그룹 메트라이프재단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캠프에선 학생들이 금융지식을 높여 합리적 금융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비와 저축, 월급관리 등 금융지식 △신용관리 방법, 금융사기 예방에 대한 보드게임 체험학습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코딩 교육 등 총 7시간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이계문 서금원장은 “졸업과 동시에 사회에 진출하는 특성화고 고등학생 일수록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위해 금융의 기초를 다지는 일이 중요하다”며 “예비 사회초년생들이 금융지식이 부족해 재무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금융교육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금원은 학업 및 생업에 바쁜 청년·대학생과 금융 정보가 부족한 서민·취약계층을 위해 금융교육을 확대하고 있으며, 올 1~10월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9만8635명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서금원은 향후 사회초년생 금융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특성화고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고등학교와 연계해 수능 이후 고3학생, 취약계층 청소년 등에게도 교육 기회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금융교육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관·단체는 서금원 금융교육포털에서 신청 가능하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