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시스템’ 오픈…“오픈 API기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손해보험,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시스템’ 오픈…“오픈 API기반”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2.0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여행뿐만 아니라 관련 스타트업 활용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6일 오픈API기술을 이용해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시스템'을 개발해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에 오픈했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KB손해보험이 제공하는 청약, 증명서, 조회기능 및 데이터 처리 API 등을 제 3자에게도 공개해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오픈API다. 인증 절차나 주소 입력 등 보험 가입 시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해 항공사, 여행사 등 여행관련 업종뿐만 아니라, 여행・레저 관련 스타트업 등 플랫폼 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험을 가입할 경우, 단체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 기존 동일 조건의 해외여행보험에 비해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해외여행 수요 증가 추세에 발맞춰 관련 업체와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김태식 상무는 "리브메이트 단체 해외 여행보험 가입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저렴하고 편리한 보험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향후 KB금융 계열사는 물론 외부 플랫폼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보험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고객중심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