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NCSI 증권부문 2관왕…안정적 영업활동 등 호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증권, NCSI 증권부문 2관왕…안정적 영업활동 등 호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2.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상품매매・위탁매매 등서 모두 1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증권은 올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증권회사 부문 2관왕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삼성증권은 NH투자증권과 금융상품매매부문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대해 삼성증권은 직원들이 모여 고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고객중심경영 리더' 제도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고객자문단'을 운영하는 등 금융 소비자 보호에 앞장선 점을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로 꼽았다. 

또한 올해 자산관리 특화서비스를 전국 지점으로 확대・개편해 업계 WM서비스를 선도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월 자산관리 서비스 초부유층 전담 점포였던 SNI(Samsung&Investment)를 전국의 모든 30억 이상 고객 대상의 특화서비스 브랜드로 확대・개편해, 전국 모든 고액 자산가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업계 최초로 가업승계연구소를 신설해 기본 컨설팅, 승계서비스, 경영승계자 양성 등 가업승계에 필요한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했다. 

이와 함께 삼성증권은 위탁매매부문에서도 단독 1위를 차지했다. 그동안 직접 영업점 방문을 꺼려하거나 자기주도적 성향을 지닌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채널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이른바 '디지털 자산관리'를 선보인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특히 디지털상담팀과 디지털지점을 신설해 비대면 거래 과정에서 투자나 업무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전화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을 활성화하고 온라인 리워드 제도를 진행하는 등 비대면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실시하고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