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새해 결심 상품’ 판매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새해 결심 상품’ 판매 강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2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홈쇼핑이 '결심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새해 결심 상품’ 판매 강화

롯데홈쇼핑이 2020년 경자년을 맞아 다음달 1일부터 새해 목표를 응원하는 결심 상품의 판매를 강화한다.

26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외국어 학습, 재테크, 운동 및 다이어트 등 결심 관련 상품의 자사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1월(1/1~1/31) 수요가 평소 대비 최대 3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1일을 시작으로 관련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롯데홈쇼핑 1인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레티트(LETIT)’에서는 ‘취향대로 고르는 새해 첫 다이어트’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성분이 함유된 다이어트 보조제를 비롯해 단백질 쉐이크, 곤약젤리, 레몬밤 등을 판매한다. 이외에도 목표 실천과 작심삼일 방지를 위한 다이어리팩, 일러스트 달력, 플래너 등도 선보인다.

또한 모바일 참여형 플랫폼 서비스 ‘심마니’ 에서는 1월 한 달 동안 건강·헬스를 테마로 다양한 헬스용품을 판매한다.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을 위한 요가 매트, 스텝퍼 등을 비롯해 요가복 전문 브랜드 ‘메디테이션’의 ‘슬리밍 레깅스 팬츠’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새해 첫날인 다음달 1일 오후 10시 45부터 ‘한국에프에스(KOREAFS) 재무설계 서비스’ 방송을 진행한다. 기존 가입한 보험을 리모델링 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컨설팅 상품으로 지난해 3월 업계 최초로 론칭해 현재까지 누적 주문콜수 9만2400건을 기록했다. 다음달 2일 오후 11시 50분에는 ‘뇌새김 영어 학습기’ 렌탈 방송을, 4일 오전 10시 25분에는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스키니랩’의 ‘행복한 시서스 다이어트’ 등을 순차적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이달 건강기능식품 매출 45.6% 신장

12월은 건강기능식품이 가장 잘 팔리는 달이다. 날씨가 추워지고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혈관이 수축, 심근경색 등의 심뇌혈관질환의 발생률이 증가해 혈행 관리 제품의 매출이 늘어나는 동시에 새해를 앞두고 건강에 대한 다짐의 의지로 인해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높아지는 시기다.

실제로 26일 기준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을 살펴보면 2019년(1~12월 24일 누계)은 전년 대비 21.9% 신장하고 있으며 12월의 경우에는 45.6%의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11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의 건강기능식품의 매출 비중이 연 전체의 35%를 차지할 정도로 관련 상품의 수요가 높다.

이에 롯데마트는 자연을 닮은 건강한 습관의 소비를 지향하는 PB브랜드 해빗(Hav’eat)을 통해 4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먼저 혈행개선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Hav’eat 백세 혈행 관리 홍국&징코’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혈중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국과 은행잎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원활한 혈액순환과 콜레스테롤 조절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한 상품이다.

새해 건강관리를 다짐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도 출시했다. 최근 다이어트, 이너뷰티 등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Hav’eat 다이어트 인아웃 콜레우스포스콜리(700mgx60정)’ 다이어트 상품, ‘Hav’eat 마시는 콜라겐 엠블’의 이너뷰티 제품 등을 판매한다.

위메프, 파트너사 재고관리·부자재 지원 신설

위메프가 파트너사의 재고 처리 및 부자재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상생 지원 정책을 강화한다.

위메프는 파트너사의 물류 효율성 향상 및 비용 절감 지원을 위해 ‘부자재 지원 프로그램’과 ‘재고 중개판매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26일 밝혔다. 부자재 지원 프로그램은 파트너사의 부자재 구매 비용 절감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규모가 작은 파트너사는 박스, 테이프 등 부자재 구매 시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밖에 없다. 위메프는 이런 점을 고려해 파트너사 대상 부자재 공급 지원 사업을 운영하기로 했다. 주요 지원 부자재로는 박스, 테이프, 스트레치 필름 등으로, 지원할 수 있는 부자재 종류는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재고 중개판매 지원 프로그램은 파트너사의 판매 부진 재고를 처리해주는 지원 정책이다. 파트너사가 보유한 판매 부진 재고를 온라인 판매가 대비 70~80% 할인된 가격으로 위메프가 리세일 업체에게 중개판매하는 서비스다. 이 프로그램으로 파트너사는 재고를 처리할 수 있고 이로 인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다.

위메프 입점 파트너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 품목은 주방가전, 생활용품, 반려동물용품, 세제, 의류·잡화, 유통기한 임박상품 등이다. 지원 대상 품목은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우유, 오리온과 협업 ‘비요뜨 오!그래놀라’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오리온의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와 손잡고 ‘비요뜨 오!그래놀라’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토핑 요구르트의 원조 ‘비요뜨’는 네모난 용기 한쪽에 서울우유 1등급A 원유로 만든 플레인 요구르트를 담고, 나머지 한쪽에는 맛있는 토핑이 들어 있어 용기를 한쪽으로 꺾어 두 가지를 섞어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비요뜨 오!그래놀라는 오리온의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와의 협조를 통해 선보인 제품으로 농협이 제공하는 국산쌀과 슈퍼푸드인 귀리, 호밀 등을 그대로 가공해 만든 그래놀라와 부드러운 플레인 요구르트가 만나 영양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꺾어 먹는 토핑 요구르트라는 신시장을 개척한 서울우유는 지난 2004년 비요뜨를 출시한 뒤 신제품 오!그래놀라를 비롯해 초코링, 크런치볼, 쿠키앤크림, 후루트링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왔다.

로얄살루트, 25년 ‘트레저드 블렌드’ 면세점 출시

‘위스키의 왕’ 로얄살루트(Royal Salute)는 로얄살루트 25년 ‘트레저드 블렌드 (The Treasured Blend)’를 전 세계 공항 면세점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최초의 25년산이라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과 함께 이를 기념해 한국 여행객들을 위한 특별한 공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천, 김해, 제주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로얄살루트 트레저 볼트(Royal Salute Treasure Vault)’에서 이번 신제품을 만날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원액 자체에 영감을 준 숨은 보물들이 담긴 보물창고를 직접 열어 볼 수 있다.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진행중인 ‘보물을 열어라(Unlock The Treasure)’라는 디지털 캠페인도 체험할 수 있다. 사이트 방문객은 로얄살루트 25년 ‘트레저드 블렌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매장에서 특별한 테이스팅을 해 볼 수 있는 초대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할 시 두 가지 미니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매장에는 구매 고객들을 위한 키링, 프리미엄 여권 케이스, 위켄드 백이 준비돼 있다. 

한편, 로얄살루트 25년 트레저드 블렌드는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Sandy Hyslop)이 영국 왕실의 보석에서 영감을 받아 25년간 숙성된 위스키 원액을 조합해 탄생시켰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