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1등 워크숍’으로 2019 ATD 어워드 수상…SKT, ‘5G 요금제’ 개편
[IT오늘] KT, ‘1등 워크숍’으로 2019 ATD 어워드 수상…SKT, ‘5G 요금제’ 개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3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세계 최대 HRD 협회인 ATD(Association for Talent Development, 인재개발협회)가 주관하는 '2019 ATD 어워드'의 Excellence in Practice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KT
KT는 세계 최대 HRD 협회인 ATD(Association for Talent Development, 인재개발협회)가 주관하는 '2019 ATD 어워드'의 Excellence in Practice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KT

KT, '1등 워크숍'으로 2019 ATD 어워드 수상

KT는 세계 최대 HRD 협회인 ATD(Association for Talent Development, 인재개발협회)가 주관하는 '2019 ATD 어워드'의 Excellence in Practice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ATD는 전세계 2만여 개 이상의 기업 회원을 보유한 인적자원개발 분야에서 높은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기업교육 협회이다. 2003년부터 인재육성 제도와 문화,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ATD 어워드를 시행하고 있다.

KT가 수상한 Excellence in Practice 부문은 변화관리, 코칭 및 멘토링, 리더십등 13개 영역의 우수사례를 선정하며, 올해는 220개의 글로벌 유수의 기업 및 기관이 이 상에 도전했다. KT는 혁신 프로그램인 '1등 워크숍'으로 변화관리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수상했다.

올해로 6년 차에 접어든 1등 워크숍은 임직원들이 그룹 핵심가치인 '소통·협업·임파워먼트'를 실천하는 KT 그룹 고유의 혁신 프로그램이다. 고질적인 문제 해결이나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등 주제와 관련된 사내·외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계급장을 떼고 1박 2일 끝장 토론하는 형식이다.

특히 1등 워크숍의 핵심 성공요인 중 하나는 고도로 훈련된 퍼실리테이터에 있다. KT는 약 1000여 명에 달하는 퍼실리테이터들이 각자 소속된 부서에서 자발적인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도록 맞춤형 교육, 인증 자격 취득 지원 등 체계적인 육성을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한다.

SKT, '5G 요금제' 개편

SK텔레콤은 5G 요금제를 내년 1월 1일부로 개편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연말까지 가입 고객에게 한시적 제공이었던 '데이터 완전 무제한' 등 각종 혜택이 정규 요금제에 포함된다.

'5GX프라임'·'5GX플래티넘' 요금제는 각각 월 8만 9000원(이하 VAT포함), 12만 5000원에 완전 무제한 데이터를 정규 혜택으로 제공된다. '5GX스탠다드'는 월 7만 5000원에 데이터 200GB를, '슬림'은 월 5만 5000원에 데이터 9GB를 제공하는 요금제로 확정됐다.

5GX프라임 월 이용료는 기존 9만 5000원에서 8만 9000원으로 6000원 인하된다. 이미 5G요금제 프로모션으로 가입한 고객들도 강화된 데이터 혜택을 별도 신청없이 받게 된다.

요금제에 따라 △휴대폰 보험 무료/할인 △웨이브·플로(FLO) 무료 △스마트기기 월 이용료 1~2회선 무료/할인 등 부가 혜택도 제공된다. 5GX프라임 이상 요금제의 'T가족모아 데이터' 프로모션은 예정대로 연내 가입한 고객에 한해 혜택이 계속 제공된다.

이번 개편으로 5G 요금제의 데이터 혜택이 유사 LTE 요금제 대비 한층 유리해졌다. 5G요금제는 월 8만 9000원부터 데이터 완전 무제한을 제공해 월 10만 원인 LTE 완전 무제한 요금제 'T플랜 맥스' 대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월 7만 5000원에 200GB를 제공하는 5GX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7만 9000원에 150GB를 제공하는 LTE 'T플랜 스페셜'과 비교시 1000원당 데이터 제공량이 약 40% 많다. 이에 SK텔레콤은 이용 패턴 분석과 고객 니즈 파악을 통해 5G 요금제 라인업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배달 라이더 10명 중 6명 "겨울철 블랙아이스 두렵다"

배달 라이더가 뽑은 '겨울철 배달을 힘들게 하는 원인' 1위는 '한파'가 아닌 '블랙아이스'인 것으로 조사됐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현재 배달 라이더로 활동 중인 147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배달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 30일 발표했다.

먼저 응답자의 93.9%가 배달하기 힘든 계절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 중 87%가 배달하기 힘든 계절로 '겨울'을 꼽았다. 이어 '여름'(10.9%), '가을'(1.4%), '봄'(0.7%) 순으로 응답했다.

실제로 배달 라이더 94.6%가 겨울철 배달 중 힘들었던 경험이 "있다"고 말했다. 주된 원인은 '블랙아이스를 포함한 빙판길'(59.7%)이었다.

기타 원인으로는 '한파'(16.5%), '배달 독촉'(12.2%), '폭설'(5.8%), '오토바이 관리'(3.6%), '기타'(2.2%) 등이 있었다.

바로고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눈길이나 블랙아이스를 포함한 빙판으로 인해 사고가 날 수 있어 라이더분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며 "운행 전 이륜차 사전 점검, 주행 시 규정 속도 준수 등 안전 수칙을 지켜 교통사고 예방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요기요, 마지막 출근 점심을 책임질 '누구나 페스티벌'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2019년의 마지막 평일을 열심히 보내는 직장인, 학생들을 위해 한식·분식 카테고리를 '누구나' 할인 받아 즐길 수 있는 '누구나 페스티벌'을 양일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누구나 페스티벌은 쿠폰 할인금액을 요기요가 전액 부담해 소비자와 레스토랑 파트너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하는 요기요만의 할인 이벤트다.

이번 누구나 페스티벌은 2019년의 마지막 평일에 출근해 열심히 일하는 직장인들과 연말에도 열심히 공부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점심메뉴를 할인 주문할 수 있도록 한식·분식 카테고리 메뉴의 타임 할인이 제공된다.

이날부터 양일간 점심시간(11~1시) 2시간 동안 요기요 한식·분식 카테고리에서 점심을 주문하면 모든 메뉴를 무조건 4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요기요의 소비자 혜택 프로그램 '슈퍼레드위크 2.0' 중복할인도 가능해 △본도시락 △죠스떡볶이 △바르다 김선생 △놀부 부대찌개 △공수간 △박가부대를 주문하면 2000원을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요기요의 정기 할인 구독 서비스 '슈퍼클럽' 이용자들의 경우에는 추가 중복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최대 9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아 주문 가능하다.

누구나 페스티벌 할인혜택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해당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음식점과 메뉴를 선택해 주문하면 된다. 단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를 이용할 때만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쿠폰은 카테고리별로 1일 1회 사용 가능하며, 슈퍼클럽 중복할인은 자동 적용된다.

여기어때서 준비하는 '새해 여행'…하루 전 예약도 할인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2020 새해맞이 쿠폰선물' 행사를 통해 총 10만 원의 쿠폰 세트를 내놓는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쿠폰 세트는 총 10장으로 구성됐으며, 숙박 하루 전 예약 시 적용하는 5개 쿠폰 혜택이 포함됐다. 전 숙소 카테고리에 사용 가능하다. 트렌디 한 호캉스, 일출을 보러 가는 펜션 여행 등 고객 니즈에 따라 적용하면 된다.

또한 당일 사용 가능한 중소형호텔 대실 쿠폰, 액티비티 상품 할인 쿠폰도 함께 주며, 오는 1월 5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전국 숙소를 위치에 따라 함께 추천된다. 서울과 경기/인천, 강원, 전라/충청, 부산/경상, 제주 지역으로 나눴다. 각 지역 호텔과 리조트, 펜션, 캠핑, 게스트하우스를 카테고리별로 탐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출 명소에 위치한 국내 유명 호텔도 한 데 모았다. '새해맞이 일출여행 : 해돋이 명소 호텔 특가' 기획전은 특가와 할인쿠폰, 예약 금액의 5% 포인트를 적립하는 혜택이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글래드 여의도, 로얄 엠포리움, 세인트존스 호텔, 호텔 머드린, 여수베네치아 호텔&리조트,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더포그레이스 호텔 앤 리조트, 신라스테이 제주 등을 포함해 총 50개 호텔이 참여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6일까지, 투숙 가능 기간은 2월 29일까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