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0년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2020년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성료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1.2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22일 경기도 수원시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2020 삼성 드림클래스 겨울캠프’를 마친 중학생과 대학생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삼성전자
22일 경기도 수원시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2020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를 마친 중학생과 대학생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2일 ‘2020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를 마치고 전국 5개 대학에서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한 ‘삼성드림클래스’는 교육 여건이 부족한 지역의 중학생에게 대학생이 멘토가 돼 학습을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대표적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중학생 8만2000여 명, 대학생 2만3000여 명이 참여했다.

금번 수료식에는 캠프를 마친 전국 읍·면·도서 지역 중학생 1600명과 학부모, 대학생 멘토 540명이 참석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중학생들은 3주간 각 대학 캠퍼스에서 대학생 멘토들과 합숙하며 영어와 수학을 집중 학습했다.

특히, 지난 여름캠프부터 도입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주변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발견하고 코딩으로 해결법을 찾아보는 등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도시에 비해 문화 체험과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가 적었던 중학생들은 음악회를 관람하고 대학 전공 박람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삼성드림클래스는 캠프에 참가해 학습에 도움을 받았던 중학생이 대학생으로 성장해 다시 배움을 전해주는 멘토로 참가하며 나눔의 선순환을 이루고 있다는 평가다. 2019년까지 드림클래스 출신 대학생 멘토 194명이 활동했으며, 이번 캠프에도 72명이 참가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이 개최된 경기도 수원시 성균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는 정은승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장 사장이 참석해 캠프를 마친 중학생과 대학생 멘토들을 격려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3월부터 도시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삼성드림클래스 방과 후 프로그램’을 개강하는 등 학기 중에도 드림클래스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