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롯데 웨딩 위크’ 진행…갤러리아百, 주말 행사·웨딩 프로모션 마련
[유통오늘] 롯데百, ‘롯데 웨딩 위크’ 진행…갤러리아百, 주말 행사·웨딩 프로모션 마련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백화점이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롯데 웨딩멤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전 점에서 '롯데 웨딩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롯데 웨딩멤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전 점에서 '롯데 웨딩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百, '롯데 웨딩 위크' 진행

롯데백화점이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롯데 웨딩멤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전 점에서 '롯데 웨딩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의 웨딩멤버스는 가입 후 9개월 간 백화점 전 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웨딩 마일리지로 적립해 적립기간 종료 후 5~7% 상당의 '롯데 상품권'을 제공하고, 결혼 준비 컨설팅과 함께 다양한 상품 및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롯데 웨딩 위크는 더블마일리지 혜택(마일리지 두 배 적립), 100% 당첨 경품, 특별 프로모션 등 결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더블마일리지 이벤트는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이 웨딩 시즌에 많이 구매하는 해외 패션/가전/가구 등 카테고리 내 총 17개 브랜드(삼성/LG/티파니/불가리/오메가 外)와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리빙샵 '더콘란샵'의 상품을 구매한 웨딩멤버스 고객에 한해 마일리지를 두 배로 적립해 주는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또한 웨딩 위크 기간 중 행사 이벤트 신청 후 웨딩 마일리지를 10만원 이상 적립한 고객에 한해 '소프라움 구스이불'(50명), '롯데백화점 모바일 5만 원 상품권'(100명), '웨딩 마일리지 1만점'(全신청고객)을 증정하는 100% 당첨 경품 행사가 진행된다.

더불어 웨딩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해 롯데백화점 공식 쇼핑몰 '엘롯데'는 웨딩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기간 한정 행사 페이지를 신설해 인기 혼수 30대 브랜드 특가전이 진행된다.

NS홈쇼핑, '원산지 인증제' 도입 지원

NS홈쇼핑은 TV방송 판매 상품에 대해 '원산지 인증제' 도입을 2월부터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가정간편식을 비롯한 가공식품이 늘어나면서 식품에 대한 품질관리는 더욱 중요해졌다. 특히 가공식품은 일반 농수축산물과 달리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제조하기에 품질관리의 기본 항목인 식품의 원산지를 규정하고 표기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NS홈쇼핑은 파트너사가 원산지 인증제를 도입하도록 지원해 동일한 원산지의 원재료를 95% 이상 사용시 이를 원산지 기재로 인증받은 상품을 적극 운영하기로 했다.

NS홈쇼핑의 원산지 인증제 도입 지원으로 '원재료 원산지 한국산 95% 이상' 원산지 인증을 받은 첫 상품 '유귀열의 더 귀한 김치'를 지난 10일 방송에서 첫 선을 보여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원산지 인증제는 농수산업과 식품산업 간 연계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산 농수산물을 원재료로 가공한 식품의 원산지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도입된 인증제도로서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과 '국립 수산물 품질관리원'이 실시하고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인증해주는 제도다.

인증대상은 식품 위생법, 축산물 위생법, 건강기능식품법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조, 가공한 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인증 기준은 제조업 등록, 허가를 한 날 로부터 1년이 경과한 작업장에서 제조, 가공되는 식품, 건강식품으로 품목제조보고를 완료한 제품으로 최근 1년간 행정처분 이력이 없어야 한다.

갤러리아百, 주말 행사·웨딩 프로모션 마련

갤러리아백화점은 14일부터 주말 행사 및 웨딩 프로모션으로 고객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명품관 웨스트 5층에서는 이날부터 오는 4월 9일까지 가구를 중심으로 책, 커피, 컬러 등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비아인키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오픈 기념으로 오는 20일까지 일부 상품 최대 15%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는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해외 명품대전이 진행, 겐조, 에스카다, 오일릴리, 비비안웨스트우드, 레페토 등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이 최대 70% 할인 판매된다.

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는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신학기 스쿨룩 제안전 행사가 진행된다. 휠라키즈, 네파키즈, 블루독, 타미힐피거칠드런 등 인기 아동 브랜드의 의류 및 가방 상품이 할인 판매된다.

진주점에서는 오는 20일까지 봄 나들이 액세서리 제안전이 열린다. 제이에스티나, 스톤헨지, 루브럼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목걸이, 귀걸이, 헤어 제품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이외에도 갤러리아백화점은 상반기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 부부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 15일까지 한 달여간  '갤러리아 웨딩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웨딩 마일리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갤러리아카드로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추가 5% 할인 쿠폰 2매를 증정하고, 사은품으로 칠리위치 달리아 테이블 매트 2개 또는 갤러리아 카드 1만 원권을 택일해 선착순 증정된다.

CU, 자동차 보험 상품 컵라면 출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DB손해보험(이하 DB손보),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고 컵라면과 자동차 보험을 연계한 이색 상품 '내차보험 만기라면'(이하 만기라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만기라면(1150원)은 기존 CU의 단독 상품으로 운영되던 더배터질라면왕컵의 패키지를 변경해 30만 개 한정 판매되는 상품으로, DB손보가 주력하는 보험상품인 자동차 보험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상품의 가장 큰 차별점은 혜택에 있다.

컵라면 뚜껑의 QR코드를 스캔해 DB손보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료를 산출해보기만 해도 네이버쇼핑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N페이 1만 포인트가 지급되며, 만기라.면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선착순 2000개)도 받을 수 있다.

해당 경로를 통해 가입까지 이뤄질 경우 N페이 2만 포인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이번 콜라보 상품으로 선정된 더배터질라면왕컵은 일반 컵라면 대비 15% 이상 푸짐한 양과 얼큰한 국물, 합리적인 가격으로 30~40대 직장인들이 밀집한 오피스가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DB손보는 해당 상품이 전국 1만 3000여 개 CU에 진열되는 것만으로도 자동차 보험의 주요 타겟층에게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만기라면 출시에 맞춰 네이버는 온라인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온라인 홍보에 나선다.

현대홈쇼핑, 봄·여름 의류 신상품 본격 론칭

현대홈쇼핑은 오는 15일부터 패션 고정 프로그램을 통해 S/S(봄·여름) 의류 신상품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현대홈쇼핑은 오는 15일 오후 9시 35분부터 예능형 스타일링쇼 '스타일마스터' 3시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 단독 PB 브랜드 '밀라노스토리'와 '제이바이'의 S/S(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선보인다.

밀라노스토리 스프링 4피스 세트(16만 9000원)는 다가오는 봄 시즌에 맞게 가벼운 느낌의 베스트·팬츠·자켓·스커트 등 네 가지 아이템으로 구성해 코디법에 따라 11가지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이너 정구호의 제이바이 마이크로 모달 셔츠 4종(6만 9900원)은 마이크로모달 원사로 만든 광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소매를 7부로 만들어 간절기는 물론 초여름까지 착용 가능해 실용성도 높다.

현대홈쇼핑은 또한 오는 19일 배우 '왕빛나'와 함께 진행하는 스타일링쇼 '최현우의 초이스' 방송에서 '에이앤디 니트셋업'(7만 9900원)을 선보인다. 이 상품은 지난해 F/W 시즌에만 약 7만 세트가 판매된 상품으로 이번에 간절기에 맞는 후드·V넥 니트·팬츠 등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