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돌아온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돌아온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클로저스X오마이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조건 충족하면 다양한 아이템 획득
‘크루세이더 퀘스트’,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마비노기’ 일본 미디어믹스 프로젝트 애니메이션 ‘케모노 프렌즈’ 제휴 프로모션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클로저스X오마이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넥슨
넥슨, ‘클로저스X오마이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넥슨

12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유저들을 위해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적극 펼치고 있다.

넥슨의 액션 MORPG ‘클로저스’는 ‘클로저스X오마이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은 걸그룹 오마이걸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규 의상 아이템을 출시했다. 헤어, 상의, 하의, 신발, 장갑, 인이어(In-ear) 액세서리 등 아이템 6종을 모두 착용하면 오마이걸 신곡 ‘살짝 설렜어’ 음원 재생과 캐릭터 댄스가 발동한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6월 3일까지 ‘오마이걸과 함께하는 신서울 팬미팅에 설렜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1~7단계의 오마이걸 케미(사람들 사이의 조화나 주고받는 호흡) 테스트를 풀면 샤이닝 싱크로 섬유, 알파 이퀄라이저 등 아이템을 얻는다.

같은 기간 고룡 유적지, 샤낭꾼의 밤, 부산 남포동 등 특정 던전에 등장하는 오마이걸 수제자를 만나면 ‘Oh! My 설레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Oh! My 두근두근 초콜릿(3개), SS 확정 D 컴포넌트: 코스튬, 코스 원샷 +14 등이 담긴 상자를 열면 아이템 1종을 받는다.

또 오마이걸 수제자인 파이에게 얻은 ‘Oh! My 두근두근 초콜릿’ 개수에 따라 오마이걸 친필 사인이 담긴 ‘살짝 설렜어’ CD를 비롯해 미래·파이 대형 쿠션, 김철수 족자봉 등 이벤트 굿즈에 응모할 수 있다.

아울러 클로저는 6월 4일까지 플레인 게이트에 위치한 오마이걸 수제자를 만나면 하루에 한 번씩 추가 아이템 발견 10%, 추가 경험치 10%, 물리 공격력 5%, 마법 공격력 5% 등 버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버프 효과는 5시간 동안 지속된다.

NHN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꾸러기 수비대’는 1995년 일본에서 방영된 이케다 키미오 원작의 애니메이션이다. 한국에서는 1996년에 인기리에 방영돼, 1980~90년대 생에겐 추억의 만화로 회자되는 작품이며, 십이지(12동물)가 메인 캐릭터로 등장, 악의 무리로부터 원더랜드(동화 나라)를 지켜나가는 스토리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시놉시스는 미지의 동화 세계인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배경이 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세계의 용사들이 블랙 전사의 영향으로 자신이 동화 주인공이 된 것처럼 행동하는 상황에서 ‘꾸러기 수비대’가 이 전염된 용사들을 순서대로 정화하고 마지막으로 마녀 해라를 찾아 최후의 전투를 펼친다는 내용이다.

NHN은 5월 21일까지 ‘꾸러기 수비대’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꾸러기 수비대’ 스페셜 계약서 이벤트에서는 원작의 주인공인 똘기(쥐), 새초미(토끼), 떵이(소), 호치(호랑이), 드라고(용), 요롱이(뱀)의 6용사를 전용 초월무기와 함께 획득할 수 있으며, ‘꾸러기 수비대’ 콜라보 던전 이벤트에서는 총 5개의 스테이지의 클리어 횟수에 따라 새초미와 똘기의 코스튬을 비롯, 고대의 서, 무기 옵션 선택권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꾸러기 수비대’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4성 해라 캐릭터와 ‘꾸러기 수비대’ 관련 숙소 아이템(오로라 공주, 꾸러기 수비대 미니 인형 7종)을 비롯, 성장에 필요한 빵, 열매 등의 보상을 차지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출석 이벤트를 통해 무기 옵션 변경권, 코스튬 선택권, 지원용사, 찢겨진 계승의 서 등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는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케모노 프렌즈’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케모노 프렌즈’는 의인화된 동물 캐릭터들이 모인 ‘자파리 파크’에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TV 방송 외에도 게임, 만화, 소설, 동물원 콜라보레이션 등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Multi Use) 콘텐츠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서벌’, '카라칼', ‘코노하 박사’, ‘미미 조수’ 등 작품의 대표 캐릭터가 마비노기 속 NPC(Non-Player Character)로 등장, 던바튼 지역에 떨어진 ‘럭키 비스트’와 함께 다시 자파리 파크로 돌아갈 수 있도록 유저들의 다양한 퀘스트 수행을 돕는다.

6월 4일까지 대표 캐릭터를 설정한 후 에린 지역 곳곳에 있는 네 명의 프렌즈NPC의 일일 퀘스트를 처음으로 완수하면 각각의 프렌즈가 개별 퀘스트를 부여하며, 이를 수행하면 프렌즈별 스킬과 ‘자파리 코인(10개)’을 지급한다. 각각 퀘스트를 16회씩 완수할 경우 프렌즈별 타이틀과 ‘자파리 코인(20개)’을 추가로 선물한다.

또, 프렌즈 퀘스트를 1개 이상 수행하면 럭키 비스트가 영상 기록을 복구하기 위한 일일 퀘스트를 추가로 제공하며, 럭키 비스트 영상을 15단계까지 확인하면 ‘세룰리안을 처치한’ 타이틀과 ‘자파리 코인(20개)’를 지급한다.

‘자파리 코인’은 전용 상점에서 ‘코노하 박사의 코트’, ‘세룰리안 탈 로브’, ‘캐러반 프렌 조의 럭키 박스’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캐러반 프렌 조의 럭키 박스’를 사용 시 ‘검은 가방(10X17) 교환권’, ‘코노하 박사/프렌즈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조수 미미/프렌즈 2차 타이틀 획득 쿠폰’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