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2020’ 시즌 2 최종 결과 발표…넥슨컴퓨터박물관, 5월 12일부터 재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2020’ 시즌 2 최종 결과 발표…넥슨컴퓨터박물관, 5월 12일부터 재개관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1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2020’ 시즌 2 최종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2020’ 시즌 2 최종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2020’ 시즌 2 최종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팀과 아마추어팀이 함께 참가하는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 2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5월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BSC 2020 시즌 2 결선 경기 결과, VSG가 킬 포인트 81점, 순위 포인트 32점으로 최종 1위에 등극했다.

결선부터는 순위 산정 방식을 변경하여 자기장 페이즈별로 차등 지급되는 킬 포인트 80점과 순위 포인트 31점을 모두 최초로 도달하는 팀이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예정된 10매치에서 승부가 나지 않아 연장 11매치까지 가는 접전 끝에, VSG가 해당 포인트를 획득하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VSG와 우승 경쟁을 펼친 OP.GG SPORTS는 킬 포인트 95점과 순위 포인트 20점으로 2위를, 마지막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한 LAVEGA는 극적으로 3위를 차지했다.

결선에서 최종 1~3위를 차지한 VSG, OP.GG SPORTS, LAVEGA는 각각 3000만, 1000만, 500만 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우승 결선 MVP로 선정된 VSG의 WICK2D(위키드) 김진형 선수에게는 500만 원의 추가 상금이 주어졌다.

한편, 우승팀인 VSG는 지난 3월 WICK2D와 MENTEUL(멘털)을 영입한 후 성공적인 리빌딩을 알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5월 12일부터 재개관 및 예약 관람제 시행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약 3개월 간의 휴관을 마치고 5월 12일부터 재개관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월 25일부터 임시 휴관을 시행했던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조치와 문화시설 관람 재개에 따라 재개관을 결정했다.

다만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안전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시간대 관람객을 40명 내외로 한정하는 예약 관람제를 시행한다. 관람을 위해서는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일정을 미리 예약해야 하며, 예약 없이 방문한 관람객은 예약 상황에 따라 제한적인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14일 이내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대상자, 발열 및 호흡기 유증상자는 입장할 수 없으며, 마스크 착용과 체온 측정, 방명록 작성 등 입장 절차도 강화할 예정이다.

재개관과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선보인다. 리뉴얼을 마친 지하 1층에는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캐릭터 ‘핑크빈’을 테마로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가득 채운 ‘핑크빈 하우스’가 자리 잡았다. 지난 해 넥슨사옥에서 개최한 ‘네코제8’에서 먼저 선보였던 핑크빈 하우스는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으며, 친구, 가족과 함께 색다른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다. 핑크빈 하우스 오픈 기념으로 핑크빈의 깜짝 등장이 예고되어 있기도 하며, 그 외에도 다양한 게릴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 ‘슬라임’과 ‘예티’ 등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몬스터로 만들어진 대형 아트벌룬 3점을 박물관 곳곳에 설치하고, 해가 진 이후에는 조명을 밝혀 색다른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일 1회 진행되던 스닉 프리뷰, 크리에이티브 토이 등도 운영 시간을 크게 늘려 매시간 진행하고,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들을 위한 네티켓 지도도 소진 시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등 상설 교육 프로그램 역시 확대하여 운영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 “오랜만의 나들이가 될 박물관 관람객들을 위해 누구나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예약 관람제나 입장 절차 강화 등으로 다소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조치인 만큼 관람객 여러분의 넓은 양해를 바란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효과 톡톡 지표 상승

펄어비스는 인기 PC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이용자 접속 지표가 국가별 직접 서비스 이후 최고 동접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올 4월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에서는 5월 첫 주말 일본 론칭(2015년 5월) 이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경신했다. 직접 서비스 당일 신규 이용자 211%, 복귀 이용자 89%나 증가한바 있다.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제작한 ‘검은사막 X Glay(글레이)’ 콜라보 영상은 현재 유튜브 800만뷰를 돌파했다.

2017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터키 지역은 올 4월 기준으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작년 대비 각각 469%, 110% 상승해, 게임 출시 이후 최고 MCU와 ACU를 기록했다.

또한 클래스별 최강자전 PvP 대회(아르샤의 창)부터, 검은사막 서포터즈&크리에이터 선발, 이용자들이 원하는 이벤트로 접속 상승 효과를 냈다. 서버 증설 요구하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터키 지역 서버를 확장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한국 지역도 작년 5월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10배 15배 늘었다. ‘검은사막’ 일일 이용자 수는 2배 늘었고, 모든 게임 서버 상태는 ‘혼잡’을 기록했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도입한 시즌 서버로 신규 이용자 171%, 복귀 이용자 168%나 증가했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의 성과 비결로 이용자와의 빠른 ‘소통’과 ‘대응(업데이트)’이 뽑히고 있다. 펄어비스는 글로벌 지역 모두를 아우르며 국가별 언어 대응, 빠른 콘텐츠 업데이트, 다양한 글로벌 행사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하반기 업데이트 발표를 예고했다. 하반기 로드맵은 5월 30일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 생중계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