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 수기 공모전 당선작 웹드라마 제작·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 수기 공모전 당선작 웹드라마 제작·발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5.2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20일 열린 신용회복위원회 웹드라마 제작 발표회에서 이계문 신용회복위원장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용회복위원회
20일 열린 신용회복 수기 공모전 당선작 웹드라마 발표회에서 이계문 신용회복위원장(한 가운데)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신복위)는 20일 신용회복 스토리를 담은 웹드라마를 제작,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웹드라마는 2019년도 신용회복 수기 공모전 <다시 희망의 꽃이 피었습니다> 당선작을 바탕으로 신용회복지원제도를 실제 이용한 서민들의 이야기로 제작됐다.

신복위는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금융 취약계층에게 신용회복지원 실제 사례로 알기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웹드라마로 제작해 공식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드라마는 주인공 ‘새봄’이 사업 실패 및 보이스피싱 등으로 발생한 채무를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해결하고, 식당을 개업하면서 만나는 사람들의 사례와 채무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스토리로 총 8화로 제작됐다.

이계문 신복위원장은 “신용회복지원 제도를 이용하는 서민들은 실패한 분들이 아니라 어려움을 이겨내고 극복하려는 강한 의지를 가진 분들”이라며 “실제 이용 사례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에게는 희망의 불씨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웹드라마가 신용회복지원제도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