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2020년 KSQI 조사 우수 콜센터 선정…한샘, 취향 따라 선택하는 ‘유로504 데코 침대’ 출시
[유통오늘] 홈앤쇼핑, 2020년 KSQI 조사 우수 콜센터 선정…한샘, 취향 따라 선택하는 ‘유로504 데코 침대’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7 14: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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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펫콕족들을 겨냥한 반려동물 장난감 '애견토이 마카롱'(2입, 5300원)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CU
CU는 펫콕족들을 겨냥한 반려동물 장난감 '애견토이 마카롱'(2입, 5300원)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CU

CU, '애견토이 마카롱' 출시

CU는 펫콕족들을 겨냥한 반려동물 장난감 '애견토이 마카롱'(2입, 5300원)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CU에서 지난해 출시 3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넘어서며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디저트 '쫀득한 마카롱'의 실제 모양을 그대로 본 떠 만든 상품이다.

애견토이 마카롱은 분홍색, 민트색 마카롱 모양의 장난감이 1개씩 구성됐으며 폴리에스테르로 만들어져 방수력과 내구성이 좋다.

세븐일레븐, 가성비 높인 탄산수 '아우어스파클링'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일상생활에서 탄산수를 물처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가성비를 앞세운 착한 가격대 탄산수 '아우어스파클링'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아우어스파클링은 '우리들의 탄산수'라는 뜻을 가진 상품으로 강한 탄산에 레몬향을 더해 상큼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아우어스파클링의 판매가격은 1000원으로 일반 생수(500ml 기준 950원)와 가격이 비슷하며 기존 탄산수 상품들보다는 40% 가량 저렴하다. 세븐일레븐은 아우어스파클링이 기존 탄산수와 비교해 품질과 가격 면에서 경쟁력 있는 만큼 탄산수 대중화를 이끌고, 편의점 생수 시장에서 탄산수가 차지하는 영향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5/26) 탄산수 매출은 전년 대비 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 생수 매출에서 탄산수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 2017년 15.1%에서 올해는 18.0%까지 증가하며 탄산수 수요가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GS25, 업계 최초로 70mm 얼음컵 '빅볼아이스컵' 선봬

GS25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유어스빅볼아이스컵(이하 빅볼아이스컵)을 27일부터 선보이며 얼음컵 상품 라인업을 3종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빅볼아이스컵은 야구공과 크기와 모양이 비슷한 지름 70mm의 얼음 한 개가 투명 컵에 담긴 상품이다.

구(球)형 얼음컵 상품은 업계 최초 사례며 얼음의 크기도 최대 수준이다. 빅볼아이스컵은 23℃의 상온에서 완전히 녹는 데까지 일반 얼음컵보다 70분이 더 걸려, 진하게 즐기는 음료나 하이볼, 위스키 등을 오랜 시간 동안 차갑게 유지시켜준다. 호텔이나 고급 바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구형 얼음을 홈술이나 홈파티로 즐길 수 있게 된 것.  얼음의 중량은 160g이며 가격은 1200원이다.

홈앤쇼핑, 2020년 KSQI 조사 우수 콜센터 선정

홈앤쇼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홈앤쇼핑 콜센터는 능동적인 서비스 제공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며 고객감동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상담 서비스의 신뢰성 증대를 위한 영역별 전문 상담인력을 육성, 배치하고 고객 특성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도입된 시각장애인 고객 전담 상담이 대표적이다. 홈앤쇼핑은 지난 2018년 7월부터 시각장애인 고객 등급을 신설해 시각장애 고객의 전화 연결 시 전담 상담원들에게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배송 지연 등 이슈 발생 시에도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사후 관리 프로세스도 도입했다. 이는 서비스 차별화 차원을 넘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의 결실이기도 했다.

불만 상품평 등록고객에 대해서는 해피콜 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으로 고객 불만사항을 듣고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효과를 얻고 있다. 아울러 고객 대응시간 단축과 신속한 불만 처리를 위해 상품 협력사의 CS처리 관리에도 집중하고 있다.

공영쇼핑, '포스트 코로나시대 협력사 초청 토론회' 개최

공영쇼핑은 2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사옥에서 14개 협력사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시대 협력사 초청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격변하고 있는 유통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매 분기마다 가져온 협력사 간담회는 공영쇼핑이 우수한 판매 성과를 보여준 협력업체 대표를 초청해 감사를 표하고, 현장의 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고자 마련하는 자리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례 없는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들의 고충을 듣고, 함께 토론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공영쇼핑은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에 적극 피드백을 제공하고 경영 전반에 반영할 예정이다.

참여 협력사는 △까사메르 극세사 침구(느티나무, 이하 대표상품명, 협력사명) △리라프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쉐우드가구) △황실유기세트(디쉬뱅크) △팰러스 매직 후라이팬(에쓰앤피) △홈몬스터 모션 테이블(엘엔씨글로벌) △끌레드벨 v리프팅마스크(HMJ코리아) △바네사리찌 로브 풀코디(인덱스 FNC) △발레리 오가닉 브라팬티(동경모드) △유기농 유자청 담그기 세트(펜타플래닝) △명인 조청간식세트(두레촌) △5주년 김포금쌀(제일영농조합) △천화밀 천연벌꿀세트(모트) △여서도 자연산 돌미역(다산) △덕인관 명인 가리구이(푸드앤홈) 등이다.

한샘, 취향 따라 선택하는 '유로504 데코 침대' 출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침대의 색상과 소재를 조합해 취향에 맞춘 공간을 완성하는 '유로504 데코 침대'를 출시하고 오는 6월 30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샘은 침실이 단순히 수면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자신의 개성을 반영한 인테리어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신제품 '데코(decor) 침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침대 헤드를 가죽과 패브릭 중 선택할 수 있고 색상은 '오트밀', '그레이' 중 고를 수 있다. 침대 헤드도 등받이로 활용할 수 있는 '헤드쿠션형'과 별도의 쿠션이 없는 '기본형' 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은은한 파스텔톤 색상의 단품 가구들을 함께 배치하면 더욱 개성 있는 공간을 꾸밀 수 있다. 협탁, 멀티서랍장, 와이드 서랍장, 화장대 등을 고를 수 있고 색상은 '파스텔 베이지', '파스텔 블루' 중 선택 가능하다.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프레임은 14cm 높이의 저상형 프레임을 사용해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고, 침대 헤드 부분도 약 15cm의 얇은 두께로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단품 가구 중 멀티서랍장과 와이드 서랍장은 서랍장과 화장대 기능이 합쳐 좁은 공간에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사이즈는 퀸(Q)사이즈 침대와 슈퍼싱글(SS)사이즈 선택 가능하고 침대 두 개를 함께 배치하면 패밀리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30일까지 전국 한샘 매장에서 유로 504 데코 침대와 매트리스를 함께 구매하면 침대를 50%까지 할인하고 LED 무드조명을 증정한다.

현대百, 압구정본점 니치 향수 전문 매장 '향기의 정원' 오픈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지하 2층에 니치 향수 전문 매장 '향기의 정원'(Jardin de fragrance)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향기의 정원는 바이레도·딥디크·크리드·세르주루텐·아쿠아디파르마 등 8개 니치 향수 브랜드로 구성됐다. '니치 향수'는 천연 향료로 만들어 자연스럽고 희소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향기의 정원'에선 또한 최근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 안 가득 특별한 향기를 채우기 원하는 고객을 겨냥해 디퓨저·향초·룸스프레이 등 다양한 방향 제품도 선보인다.

집닥, 집닥맨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공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집닥맨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27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2019년 8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집닥 인테리어 후기에 참여한 고객 1000여 명의 설문 데이터가 수집 및 분석됐다. 집닥맨 서비스 만족도 종합 점수는 5점 만점에 4.3점을 기록했다. 평가 항목에는 전문성과 신뢰도, 친절도, 신속함, 타인 추천 의향 등이 포함됐다.

집닥맨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한 부분에서는 '시공 품질에 대한 객관적 점검' 29%, '현장 방문 후 사진 전송' 23%, '공사 진행 중 궁금한 사항 상담' 21%, '시공 업체와의 원활한 소통 및 의견 조율' 19%, '공정 및 공사 대금 지불 관련 조언' 8%로 나타났다.

또한 집닥맨이 실제 인테리어 공사 품질에 도움이 됐는지에 대한 설문에는 '그렇다' 82%, '보통' 16%, '모르겠다' 2%로 조사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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