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핀크, 자유입출금통장 출시…KT, AI와 IT 기술로 금융권 업무 혁신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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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오늘] SKT-핀크, 자유입출금통장 출시…KT, AI와 IT 기술로 금융권 업무 혁신 나선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08 14: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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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SKT-핀크, 자유입출금통장 출시 ⓒSK텔레콤
SKT-핀크, 자유입출금통장 출시 ⓒSK텔레콤

SKT-핀크, 자유입출금통장 출시

SK텔레콤과 핀크는 KDB산업은행과 손잡고 국내 1금융권 중 최고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입출금 금융상품인 ‘T이득통장’을 오는 15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T이득통장은 자유입출금 통장으로는 이례적으로 최대 2%의 파격적인 금리를 복리로 제공하는 통신사 주도의 ‘테크핀’ 상품이다.

SK텔레콤과 핀크는 제로금리 시대에 접어들며 시중 금융상품의 금리가 지속 낮아지는 추세에서 2% 금리는 국내 1금융권이 운영하는 자유입출금 예금 상품 중 최고 수준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T이득통장은 만 17세 이상,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은 SK텔레콤 이용 고객이라면 핀크앱을 통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 핀크앱 실행 후 T이득통장 상품을 선택한 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으로 비대면 인증을 마치면 간단하게 가입이 완료된다. 또한, 가입 이후에도 별도 은행앱 설치 필요없이 핀크앱을 통해 자유롭게 입출금 관리를 할 수 있어 고객은 한층 편리한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핀크는 T이득통장 출시를 맞아 6월15일부터 7월31일까지 T이득통장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2억원을 지급하는 ‘도전! 2억’ 프로모션을 핀크앱을 통해 8일 사전 공개했다. ‘도전! 2억’ 프로모션은 T이득통장에 가입하는 고객 중 만 19세 이상이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며, 프로모션 종료일까지 누적 가입자 규모에 따라 최대 2억원의 당첨금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기준 금리가 낮아지는 금융 시장 환경에서 T이득통장을 통해 고객에게 고금리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금융뿐 아니라 고객 생활영역 전반에서 다양한 제휴혜택을 제공해 통신 서비스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급격히 불안정해진 금융 환경에서 고객을 위한 포용적 금융이 무엇인지를 고민한 결과 T이득통장 출시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진정한 가치를 담을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T ‘5G 부스트파크’에 ‘카트’ 아이템 쏟아진다

SK텔레콤과 넥슨은 최근 출시된 인기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게임용 아이템을 제공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5월 12일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1000만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인기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용 고객은 6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 SK텔레콤의 전국 160여개 부스트파크 ‘T월드’ 매장을 방문해 QR코드를 찍으면, SK텔레콤이 제공하는 게임용 아이템 코드를 받게된다.

또 광화문, 가로수길을 포함해 전국 37곳에 위치한 SKT 부스트파크에서는 휴대폰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설치된 이용자에게 캐릭터 스티커팩과 그립톡을 지급한다.

이번 게임 아이템 선물은 SK텔레콤 한정판 아이템과 득템 아이템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한정판 아이템은 △SKT 5GX 번호판 △자이언트캣 풍선 △점프 스키드 3종이 패키지로 묶여 나만의 ‘카트’를 개성있게 꾸밀 수 있다. 득템 아이템은 게임 중에 활용할 수 있는 △카트라이더 서포터 엠블럼 △K-코인 △루찌 △에너지 크리스탈 4종이 세트로 주어진다.

6월 중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 내에서 드리프트 누적거리에 따라 SK텔레콤의 데이터 쿠폰과 아이템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이머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국내외 메이저 게임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제작·투자·유통·마케팅 등 전방위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G U+, 전국 소상공인에 ‘통화연결음’ 무료 안내

LG유플러스는 오는 8월까지 전국 자영업 또는 중소기업의 매장에 거는 전화에 방송인 백종원의 목소리로 녹음한 ‘통화연결음’과 ‘우리매장알림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여부를 안내한다고 8일 밝혔다.

가구당 4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은 대기업 매장을 제외한 중소기업의 영업장과 골목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매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가 불분명해서 고객들의 불편을 겪었다.

LG유플러스가 무료로 제공하는 통화연결음을 설정하면 전화를 거는 고객은 “저희 매장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라는 안내를 들을 수 있다. 또한 통화 종료 후에는 긴급재난지원금 이용 가능 여부와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정보가 담긴 안내문자가 ‘우리매장알림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전달된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매장에서는 LG유플러스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3개월간 진행되며, 9월부터는 유료로 전환된다. 통화연결음은 제작료 2만2000원과 월 2420원의 기본료가 부과되지 않아 3개월간 약 3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매장알림메시지를 이용할 경우에는 8월까지 월 1100원의 기본요금은 부과되지 않아 3개월간 약 33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손님에게 발송되는 대용량메시지(MMS) 이용에 대해 건당 110원만 과금한다.

김지훈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 상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호(SOHO) 매장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통화연결음·우리매장알림메시지를 통해 많은 손님들을 유치하기 위한 홍보에 도움이 되었으면 바란다”고 말했다.

KT, AI와 IT 기술로 금융권 업무 혁신 나선다

KT는 KB손해보험에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KB손해보험에 제공하는 모바일 통지 서비스는 보험계약자의 연계정보와 통신 3사의 최신 이동전화번호 정보를 매칭하여 모바일 메시지로 안내장을 발송하는 방식이다. KT고객뿐만 아니라 타 이동통신사 이용 고객도 별도 앱 설치 없이 KB손해보험에서 발송하는 전자 안내장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통지의 발송 정보는 ‘한국 인터넷 진흥원(KISA)’의 블록체인 유통증명 시스템에 보관하게 돼 기존 일반 등기우편과 같은 법적 도달효력을 가진다.

그 동안 보험사에서는 보험 계약자의 권리 변동 사실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종이로 된 등기우편을 사용해왔으나, 고객이 부재중이거나 부정확한 주소 등 사유로 모든 고객에게 통지문을 정확히 전달하기 어려웠다.

KB손해보험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KT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회사는 모든 고객에게 시간과 주소에 상관없이 정확하게 통지문을 전달할 수 있으며 우편발송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KB손해보험의 고객들은 가족이나 타인이 아닌 본인만 이동전화를 통해 통지문을 확인할 수 있게 돼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KT 기업고객본부 박정준 본부장은 “KT는 모바일통지 서비스를 KB손해보험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정확히 통지서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고객에게 적합한 기술을 적용해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벅스, 음악 추천 플레이리스트 ‘뮤직PD 앨범’ 3만개 돌파

NHN벅스는 고품질 음악 추천 플레이리스트 ‘뮤직PD 앨범’ 수가 3만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뮤직PD 앨범은 ‘뮤직PD’로 선정된 벅스 회원이 주제를 정하고 그에 맞는 음악을 선곡해, 다른 회원들에게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다. 뮤직PD 제도는 양질의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제공하기 위해 2011년 7월에 시작했다. 6월 현재 활동 중인 뮤직PD는 1천 5백여명이다. 이들이 만든 3만개의 뮤직PD 앨범은 ‘탐색’ 메뉴에서 테마 및 장르별로 분류해 제공 중이다.

뮤직PD 앨범은 일정 심사를 거쳐 뮤직PD로 승인된 회원만 제작할 수 있다. 이어, NHN벅스의 뮤직PD 앨범 관리자는 △특정 가수의 곡이 반복 선곡되거나, 기존 제작된 테마 및 플레이리스트와 유사하지 않은지를 검수한 후 하루 30개 미만의 앨범을 엄선해 제공한다. 또한 △테마와 선곡에 맞는 태그(tag)를 하나하나 직접 등록하고, △앨범 노출 후에는 미서비스 음원 교체와 같은 관리를 주기적으로 시행한다.

유튜브에서도 뮤직PD 앨범이 인기를 얻고 있다. 벅스는 2019년 5월 유튜브에 ‘essential;(에센셜)’ 채널을 개설해 우수한 뮤직PD 앨범을 소개하고 있다. 1년 만에 구독자가 20만명을 넘어섰으며, 매주 8000명 이상 증가 중이다. 누적 영상 조회수는 2500만회에 달한다.

더불어, 벅스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의 통계를 바탕으로 최다 선곡 리스트와 추천 뮤직PD 앨범을 공개했다. 벅스 홈페이지에서 △역대 뮤직PD 앨범 선곡 국내 곡 TOP 100, △역대 뮤직PD 앨범 선곡 해외 곡 TOP 100, △벅스 에디터가 뽑은 ‘나만 듣기 아까운 뮤직PD 앨범’ TOP 6를 확인할 수 있다.

벅스 측은 “뮤직PD 제도를 통해 차별화된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들이 음악으로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뮤직PD에게 다양한 보상도 제공하고 있다”며, “엄선한 음악 플레이리스트인 뮤직PD 앨범이 콘텐츠 홍수 시대에서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벅스는 뮤직PD 앨범 3만개 돌파를 기념해 19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가 좋아하는 뮤직PD와 추천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총 2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과 벅스 이용권을 선물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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