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산업통상자원부·한국패션산업협회와 ‘코리아 패션 마켓’ 진행…현대百-스타일쉐어, 협업·라이브 커머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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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롯데百, 산업통상자원부·한국패션산업협회와 ‘코리아 패션 마켓’ 진행…현대百-스타일쉐어, 협업·라이브 커머스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23 11: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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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백화점은 코로나 경제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패션산업협회 주관으로 '코리아 패션 마켓'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코로나 경제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패션산업협회 주관으로 '코리아 패션 마켓'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百, 산업통상자원부·한국패션산업협회 협업 '코리아 패션 마켓' 진행

롯데백화점은 코로나 경제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패션산업협회 주관으로 '코리아 패션 마켓'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본점, 잠실점, 노원점, 인천터미널점 총 4개 점포의 행사장에서 인기 패션 브랜드 의류를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행사 상품 구매시 금액대별 10% 상품권을 증정하고, L.Pay 결제시 5% LPOINT를 적립해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 최대 15%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계획 초기 단계부터 한국패션산업협회와 긴밀한 협의를 진행했다. 여성, 남성, 아웃도어, 스포츠 등 상품군의 95개의 패션 브랜드를 선정해 판로 지원과 마진 인하 등을 통해 상생 활동을 펼치고, 고객에게는 더 큰 할인율의 상품과 혜택을 선보여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우선 잠실점은 지하1층과 8층 행사장에서 여성·남성·아웃도어·스포츠 상품군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아웃도어 브랜드는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K2, 노스페이스 등이 참여하며, 대표 상품은 'K2 기능성 반팔 티셔츠 1+1' 2만 9000원(300세트 한)에, '몽벨/머랠'의 바람막이 재킷을 각 2만 9000원/3만 9000원이다.

아울러 여성의류 브랜드 '리본'은 바지·블라우스·재킷을 70~80% 할인된 5만~9만 원에, '캐리스노트' 니트·티셔츠를 65~80% 할인된 1만 9000원~3만 9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지오다노'는 최대 60% 할인 판매되며, 반팔티셔츠·트레이닝팬츠·스위밍숏을 8000원 균일가에 선보인다.

현대百-스타일쉐어, 협업·라이브 커머스 진행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와 주 1회 정기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타일쉐어에서 오프라인 백화점에 입점한 다양한 브랜드를 정기적으로 선보이기로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 상반기를 시작으로 언택트 소비문화가 일상 속에 자리 잡으며, 국내 백화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에 속도가 붙었다. 현대백화점 역시 '무관중 온라인 패션쇼', '랜선 문화센터' 등을 진행하며 언택트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스타일쉐어는 23일부터 수도권 최대 규모 점포인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스쉐라이브'를 주 1회 진행할 예정이다. 스쉐라이브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협업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로, 지난 1분기 거래액이 전 분기 대비 8배가량 뛰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방송은 스타일쉐어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방문해 실시간으로 사용자들과 대화하며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스타일쉐어는 라이브 방송 기획 및 송출·온라인 마케팅을, 현대백화점은 입점 브랜드를 통한 상품 소싱을 맡는다.

23일 시작되는 첫 방송에서는 게스와 CK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방송 동안 CK로고 티셔츠 20장을 9000원에, 게스 드로즈 1+1 한정 세트를 8100원에 판매하는 히든 세일 구성도 준비돼 있다.   

GS25, 모바일 성인인증 시스템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24일부터 PASS(패스)의 모바일운전면허증으로 성인인증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모바일운전면허증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이동통신 3사가 운영하는 본인인증 애플리케이션 PASS(패스)와 경찰청의 운전면허정보 검증시스템이 연동된 것으로, 소유자의 운전자격과 신분확인이 실시간 가능하다.

고객들이 술과 담배 구매 시 패스 앱 내의 모바일운전면허증을 계산대 POS(Point Of Sales, 포스,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에 제시하면, GS25 근무자가 QR코드와 바코드형태의 모바일운전면허증을 스캔 후 간편하게 성인인증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GS25 가맹 경영주들은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본인 검증시스템을 통해 미성년자의 술과 담배 구입을 막을 수 있게 돼 위조 신분증의 위험을 줄이고 신원확인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들은 실물카드 없이 주민등록번호와 주소 등 다른 개인정보를 노출하지 않으면서 간편하게 성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돼 개인정보 보호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NS홈쇼핑, 론칭 방송부터 매진 '강부자의 부자명란' 방송

NS홈쇼핑은 지난달 론칭 방송에서 전량 매진된 이후 한 달만에 '강부자의 부자명란'을 편성하고 오는 24일 오후 9시 40분 방송한다고 23일 밝혔다.

강부자 부자명란은 배에서 바로 얼린 선동 명란만을 엄선해 사용해 신선도를 높였으며, 국내산 천일염, 하동의 유기농 매실원액을 사용해 만들고, 3% 이내의 염도로 맞춰 맛있지만 짜지 않은 건강한 맛의 명란젓이다.

강부자 부자명란은 얼지 않는 3도의 온도에서 48시간 저온 숙성하고, 곡물 발효 주정으로 2차 숙성해 총 96시간의 숙성시간으로 감칠맛이 일품이다. 특히 인공색소, 인공 발색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명란 고유의 색 그대로 보여져 '백명란'이라고도 부른다.

이번 방송에서는 강부자의 부자명란을 온란 명란 12팩, 떠먹는 명란 5팩(각 팩당 80g)까지 총 17팩을 구성으로 6만 900원에 만날 수 있으며, ARS자동전화 주문 시 1000원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건강기능식품 PB '닥터원', '프로틴실크펩타이드' TV홈쇼핑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 건강기능식품 PB '닥터원'은 단백질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틴 실크펩타이드'를 오는 24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몸의 필수요소이자 근육 생성 주성분인 '단백질'은 나이가 들수록 점차 감소하며 과다 섭취하면 몸에 축적되지 않고 분해되기에 양질의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제품은 자연에서 만들어낸 단백질 '실크펩타이드'를 원료로 제작돼 신체 프로틴 밸런스 향상에 도움을 준다.

누에고치의 98%를 차지하는 실크단백질은 누에가 외부환경으로부터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낸 단백질로 라이신, 메티오닌 등 필수 아미노산 8종을 비롯해 아미노산 총 18종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실크단백질을 가수분해해 저분자 펩타이드 형태로 변형시킨 실크펩타이드로 제조돼 단백질 체내 흡수까지 고려했다.

닥터원프로틴 실크펩타이드는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도 포함하고 있어 균형 잡힌 프로틴 섭취를 제안한다. 대두 속 단백질 추출전문기업 미국 ADM과 협업해 식물성단백질 분리대두단백을 담고, 독일 우유 가공전문기업 LACTOPROT의 원료를 활용한 동물성단백질 유청단백분말도 함유했다.

닥터원프로틴 실크펩타이드는 오는 24일 오후 6시 30분 CJ오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다. 3개월분 싱글 구성(10통) 19만 8000원이며 방송에서만 구매 가능한 더블 구성(20통, 37만 5000원)은 일시불 1만 원·ARS 1000원 할인과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증정한다.

CU, 모바일 운전면허증 확인 서비스 시행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업계 최초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확인 서비스를 지난 22일부터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해 9월 규제 샌드박스 심의를 통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임시 허용한 이후 9개월 만에 처음 실생활에 적용된 것이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확인 서비스는 개인의 운전 자격을 비롯해 나이 등의 신원 확인이 필요한 경우,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 검증할 수 있는 신분 인증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CU에서 담배, 술 등 19세 미만 구매 불가 상품 판매 시 이전처럼 고객이 실물 신분증을 제시하지 않아도 모바일에 저장된 QR코드나 바코드 스캔만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신분 확인이 가능하다.

하루 수 백 명이 방문하는 편의점에서 신분 확인 절차가 보다 간소화 되고 근무자와 고객 간 불필요한 오해 없이 명확하게 본인 인증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확인 서비스는 이동통신 3사가 공동운영하고 있는 PASS(패스) 앱을 기반으로 한다. PASS 앱은 현재 3000만이 사용하고 있는 본인 인증 서비스로 휴대폰 내 안전 영역에 정보를 저장해 위변조 및 탈취가 불가능하다.

PASS 앱에 저장된 신분 정보는 CU가 지난해 대규모 투자를 통해 도입한 차세대 POS 시스템과 경찰청, 도로교통공단의 운전면허정보 자동 검증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연동돼 별도의 단말기 없이 상품 결제 중에도 고객의 미성년자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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