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파리바게뜨, ‘월간 구독 서비스’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파리바게뜨, ‘월간 구독 서비스’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7.2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파리바게뜨가 ‘월간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월간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월간 구독 서비스’ 론칭

파리바게뜨가 커피 또는 커피&샌드위치 세트를 한 달 동안 매일 제공하는 ‘월간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반복 구매율이 높은 커피와 샌드위치 세트에 한해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30일 간 이용할 경우 개별 구매가격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구독권은 2가지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커피 구독권’과 쉬림프 토마토 포카챠, 그릴드 치킨 포카챠, 베이컨에그 토스트 등 식사용으로 좋은 12종의 포카챠·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 세트를 즐길 수 있는 ‘파리의아침 구독권’이다.

서비스 이용도 간편하다. SPC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을 통해 원하는 구독권을 선결제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매장에서 모바일 바코드 확인 후 이용할 수 있다.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는 전국 30여 개의 직영점 어디에서나 교차로 사용이 가능하다.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말레이시아 누적판매량 1천만개 돌파

신세계푸드는 글로벌 할랄푸드 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출시한 ‘대박라면’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2018년 3월 대박라면 론칭 시 첫 선을 보인 ‘대박 김치찌개’와 ‘대박 양념치킨’ 등 2종이 400만개, 지난해 3월 전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불리는 부트 졸로키아를 넣어 출시한 ‘대박 고스트 페퍼’는 500만개, 지난해 10월 중남미 매운맛 고추인 하바네로를 활용해 출시한 ‘대박 하바네로 김치찌개’와 ‘대박 하바네로 스파이시 치킨’ 등 2종이 140만개로 지난달까지 총 1040만개의 판매실적을 거뒀다.

특히 말레이시아가 지난 2월 코로나19가 발생 이후 국가차원에서 매우 강력한 이동제한 조치로 생필품, 가공식품 등의 소비가 부진했던 가운데 대박라면은 현지 라면에 비해 2~3배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매월 20만개 이상 판매량을 이어갈 정도로 호응을 얻은 것은 의미가 있다고 신세계푸드 측은 설명했다. 실제 대박라면의 가격은 4.2~5.8링깃(1184원~1635원)으로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판매되는 일반 라면에 비해 2~3배 비싸다.

이 같은 인기는 말레이시아 젊은 층 사이에 대박라면의 강하고 중독성 있는 한국식 매운맛이 호평을 얻으며 SNS를 통해 입소문이 확산된 것과 말레이시아의 자킴(JAKIM) 할랄인증을 받아 국민 대다수를 차지하는 무슬림들에게 신뢰감을 높인 것이 주효한 것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글로벌 3대 할랄인증으로는 말레이시아 자킴(JAKIM), 인도네시아 ‘무이(MUI)’, 싱가포르 ‘무이스(MUIS)’가 있으며 그 가운데 자킴이 최고 권위로 인정받는다.

bhc치킨, ‘골드킹 순살’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닭가슴살로 만든 ‘골드킹 순살’ 치킨을 전국 매장서 동시에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골드킹 순살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치킨 메뉴로 튀김옷에 쌀가루를 첨가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한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해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 제격이다.

이번 골드킹 순살 출시는 기존 한 마리 메뉴인 ‘골드킹’을 비롯해 날개 부위 메뉴인 ‘골드킹 윙’, 다리 메뉴 ‘골드킹 스틱’, 날개와 다리로 함께 구성된 ‘골드킹 콤보’와 함께 골드킹 브랜드의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bhc치킨은 그동안 있었던 순살 메뉴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적인 출시 요구를 충족시키고 메뉴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골드킹 순살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순살 메뉴에 대한 고객의 니즈는 골드킹 콤보에 대한 높은 인기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bhc치킨은 보고 있다. 실제 골드킹 콤보를 포함한 ‘콤보 시리즈’는 지난 3월 출시 후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 

bhc치킨은 이번 골드킹 순살 출시를 계기로 콤보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인 관심 유발과 올해 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은 부분육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고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빙그레, 건강브랜드 온라인몰 오픈

빙그레는 자사 건강브랜드 ‘tft’의 공식 온라인몰을 20일 오픈했다.

건강브랜드 tft는 taste(맛), function(기능), trust(신뢰)의 세 가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한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통합브랜드다. 지난해 가수 강민경을 모델로 기용한 여성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바시티’를 론칭한 데 이어 이번 공식 온라인몰 오픈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tft 온라인몰은 브랜드를 상징하는 오렌지색을 바탕으로 디자인됐으며 pc나 모바일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정기배송 서비스, 선물하기 기능 등 소비자들의 편의성에 중점을 맞춰 제작됐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