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전격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전격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0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삼성 갤럭시 Z폴드2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Z폴드2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2’를 온라인을 통해 개최하고 ‘갤럭시 Z 폴드2’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 Z 폴드2’는 7.6형의 메인·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정교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완성도를 높였으며 폴더블폰 고유의 직관적이고 차별화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6.2형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Infinity-O Display)를 탑재한 커버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Z 폴드2’를 펴지 않은 상태에서도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갤럭시 Z 폴드2’ 메인 디스플레이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배터리 효율성도 높였다.

또한 한층 강화된 스테레오 효과와 더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하이 다이내믹 듀얼 스피커를 탑재해 역대 갤럭시 스마트기기 중 가장 강력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스마트폰 본체와 매끄럽게 연결되며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폰을 접고 펼 수 있게 해준다.

새로워진 ‘플렉스 모드’는 폰을 펼치지 않아도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세워두고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별도의 거치대 없이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게 한다.

‘갤럭시 Z 폴드2’는 폰을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 언제든지 사진이나 영상으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총 5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에는 각각 1200만 화소의 △초광각 △광각 △망원 등 트리플 카메라가 위치하며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도 각 10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는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을 이어간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회색 색상에 브랜드 고유의 △빨간색 △흰색 △파란색 패턴을 섬유 소재로 입체적으로 적용했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는 ‘갤럭시 Z 폴드 2’뿐 아니라 ‘갤럭시 워치3’ 41mm 모델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포함된다. 또한 톰브라운 디자인이 적용된 폰케이스와 워치 스트랩 등 액세서리도 제공한다.

국내에서 5G 모델로 출시되는 ‘갤럭시 Z 폴드2 5G’는 9월 18일 정식 출시 예정이며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색상은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이며 가격은 239만 8000원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 폴드’ 구매 고객 대상 ‘갤럭시 Z 폴드2’ 특별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7일부터 사전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396만원이며 판매 관련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은 “삼성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갤럭시 Z 폴드2’는 지난 폴더블폰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드웨어와 사용자 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루었으며 구글·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인 협업까지 더해 모바일 경험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고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