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빙그레우스, 즉위 기념 굿즈 출시…롯데제과,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3차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빙그레우스, 즉위 기념 굿즈 출시…롯데제과,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3차 모집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1.1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빙그레]빙그레우스 굿즈_집콕 3종 세트_1
빙그레우스 굿즈 집콕 3종 세트 ⓒ빙그레

빙그레우스, 즉위 기념 굿즈 출시

빙그레의 기업 SNS 계정 운영을 맡고 있는 캐릭터 ‘빙그레우스’가 즉위 기념으로 16일 굿즈(goods)를 출시한다.

빙그레우스는 빙그레의 기업 인스타그램 계정에 등장한 ‘빙그레 왕국’의 후계자로 SNS의 공간에서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캐릭터다. 빙그레우스는 등장부터 주목받으며 새로운 기업 홍보의 방식으로 회자되고 있다. 

이번에는 후계자인 빙그레우스가 왕위에 즉위하면서 그 기념으로 굿즈를 내놓는다. 바나나맛우유 왕관을 모티프로 한 세안밴드와 빙그레 왕국 캐릭터들이 그려진 무릎담요, 빙그레우스와 붕어싸만코 이미지를 담은 극세사 재질의 실내화 등이다. 빙그레우스 원통형 쿠션은 한정수량으로 내놓은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구매조건에 따라 빙그레우스 스티커와 포토 카드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빙그레우스 굿즈는 16일부터 카카오톡 커머스를 통해 판매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빙그레우스 굿즈 출시 요구가 빗발치면서 다양한 굿즈 제품에 대한 기획하던 중 겨울철과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좀 더 실용적인 제품을 처음으로 내놓게 됐다”며 “이번 굿즈 판매의 동향을 살펴보고 향후 추가 굿즈 개발 등 빙그레우스의 세계관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3차 모집

롯데제과는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의 3차 모집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월간 과자는 롯데제과가 임의로 선정한 과자를 매월 정기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과자 구독 서비스다. 매월 테마를 선정하고 그에 따라 자사 인기 제품과 신제품을 중심으로 제품 구성을 큐레이팅해 월말에 배송된다. 

지난 6월 선보였던 롯데제과 ‘월간 과자’ 1차(200명)는 오픈한 지 3시간 만에 마감됐다. 8월 인원수를 500명으로 늘린 2차에서는 서비스 종류를 소확행팩, 마니아팩으로 이원화했으며, 6일 만에 완판됐다.

이번 3차에서는 인원수를 더 늘려달라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소확행팩 600명, 마니아팩 400명 등 총 1000명으로 확대했다. 가격은 2차 때와 동일하며 3개월 선결제 방식이다. 네이버 롯데제과 공식 스토어에서 신청 가능하며 16일 오전에 오픈,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하이트진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나눔’ 나서

하이트진로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월동 준비를 돕기 위해 ‘2020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부산, 창원, 광주 소재의 사회복지기관 54곳을 비롯해 소방유가족 열다섯 가정에 김장김치 총 2000가구분(8530kg)을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 창원, 광주 지역은 16~17일 이틀에 걸쳐, 부산 지역은 오는 26일에 일괄 전달한다.

하이트진로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나기 바라는 뜻에서 나눔행사를 기획하고 본격적인 겨울철에 앞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6년부터 매년 임직원들이 직접 김장김치를 담그고 각 가정에 전달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완제품 김치’를 구입, 지원하기로 했다.

완제품 김치는 전라북도 진안군에 위치한 소규모 김치공장에서 구입했다. 이 공장은 지역 어르신과 한부모 및 다문화가정의 가족들이 근무한다. 김치 재료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에 직접 조달한 국산 농산물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