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POS서 출입 QR체크인 시스템 도입…CJENM 오쇼핑부문, ‘원터치 렌탈’ 서비스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25, POS서 출입 QR체크인 시스템 도입…CJENM 오쇼핑부문, ‘원터치 렌탈’ 서비스 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0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3일부터 서울시 지역내 전 점포를 시작으로 QR체크인 전자출입명부 등록 시스템(이하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3일부터 서울시 지역내 전 점포를 시작으로 QR체크인 전자출입명부 등록 시스템(이하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GS25

GS25, POS에서 출입 QR체크인 시스템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3일부터 서울시 지역내 전 점포를 시작으로 QR체크인 전자출입명부 등록 시스템(이하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에는 GS25에서 조리된 음식을 점포에서 취식 하는 고객들이 가맹 경영주들의 모바일 기기나 수기 명부를 통해 출입을 기록했다. 이번 시스템은 네이버, 카카오, PASS앱을 통한 QR코드를 통해 출입 명부 등록이 가능하며 수집된 출입 명부는 암호화된 QR코드로 저장돼 이름, 전화번호 등의 고객 개인정보는 유사 시 방역 당국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시스템은 서울 지역내 3000여 점포에서 우선 시행되며, 향후 각 지자체와 추가 협의를 거쳐 전국의 GS25 및 GS더프레시 시스템에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GS샵, 언택트시대 스마트학습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판매

GS샵은 언택트 교육 시대를 맞아 초등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는 자기주도형 학습프로그램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를 오는 2일 오전 10시 35분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스마트 전용 학습 기기를 통해 차별화된 교과 학습은 물론 특별한 비(非)교과 콘텐츠까지 쉽고 간편하게 제공한다.

특히 '비주얼 코칭'으로 밀착된 학습관리 또한 가능하다. 격주로 친구들과 함께 그룹으로 언택트 화상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담임 선생님의 1대 1 전화 튜터링을 통해 맞춤 학습관리도 가능하다. 와이즈캠프 이용을 원하는 모든 고객은 방송 중 상담 예약을 남기면 해피콜을 통해 상담 후 구매 가능하다. 2주 무료 체험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12개월 약정 시 월 13만8000원, 28개월 약정 시 월 9만7000원에 각각 구매할 수 있다.  

현대H몰, 오는 31일까지 유기견 후원 캠페인 'HuG' 전개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은 오는 31일까지 유기견 겨울나기 지원 및 입양 후원 프로그램인 'HuG(허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HuG(허그)는 현대H몰의 'H'와 고객을 뜻하는 'U', 반려견을 뜻하는 영어 단어 'Dog'의 'G'를 합성한 것이다. 현대H몰은 우선,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부명'과 함께 3000kg의 사료를 기부한다.

고객이 현대H몰의 반려동물용품 전문관(H-PET SHOP)에서 금액에 관계없이 상품을 구매하면 사료 1kg이 자동으로 기부되는 형태다. 기부는 1인당 1회에 한해 진행되며, 유기동물의 구조 및 훈련을 지원하는 비영리민간단체인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 의류 전문 브랜드 '후노'(HOONO)와 함께 유기견을 위한 겨울 목도리 기부행사도 진행한다. 현대H몰과 후노가 제작한 '강아지 목도리 만들기 키트'를 제공받은 고객들이 직접 만든 목도리를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전달하는 식이다. 기부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H몰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신청되며, 현대H몰은 이 중 100명을 선정한다.

CJENM 오쇼핑부문, '원터치 렌탈' 서비스 개시

CJENM 오쇼핑부문은 별도의 전화상담 없이 스마트폰 앱이나 온라인을 통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원터치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CJmall을 통해 이날부터 시작되는 이 서비스는 롯데렌탈 '묘미'와 제휴해 삼성전자, 뱅앤올룹슨 등 국내외 유명 생활가전, 에르메스, 태그호이어 등 유명 해외 브랜드와 테일러메이드 골프클럽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오는 13일까지 원터치 렌탈로 렌탈 서비스를 계약한 모든 고객에게 계약 총액의 5%(최대 10만 원)를 적립금으로 지급하며, 31일까지 해당 서비스를이용한 고객에게는 '제네시스 G80' 경품 응모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용 방법은간단하다. 기존 렌탈 서비스는 전화나 온라인으로 상담신청을 남기면 상담원과의 별도 전화 통화를 통해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을 거쳤다. 원터치 렌탈은 CJmall에서 이용하고 싶은 상품을 골라 휴대전화 번호와 이름을 입력해 렌탈 계약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원하는 결제정보를 입력하면 렌탈 계약이 이뤄지는 형태다.

에누리 가격비교, 크리스마스 이벤트·타임특가 진행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타임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에누리 앱을 통해 선물을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3 45mm 스테인리스, TWG 로얄 밀크티 쉬폰, 던킨도너츠 오늘부터 1일 등 다양한 상품을 총 6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에누리 가격비교 웹과 앱으로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 내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 받기에 응모하면 애플 에어팟 프로, 맥도날드 빅맥세트, 커피빈 커피, GS25 모바일 금액권, e머니 등을 이벤트에 참여한 모두에게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