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삼양식품, 온라인 강화 위해 간식팩 등 선봬…쿠팡이츠, 전통시장 음식 배달 특별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삼양식품, 온라인 강화 위해 간식팩 등 선봬…쿠팡이츠, 전통시장 음식 배달 특별전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1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삼양수퍼 간식팩 이미지
삼양수퍼 간식팩 이미지 ⓒ삼양식품

삼양식품, 간식팩·리빙 브랜드 출시…"온라인 플랫폼 강화"

삼양식품은 언택트 시대로 성장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해 자사몰인 삼양맛샵에서 간식팩, 리빙브랜드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한정으로 선보이는 ‘삼양수퍼 간식팩’은 슈퍼마켓을 콘셉트로 컵불닭볶음면, 컵삼양라면, 짱구, 사또밥 등 삼양식품의 대표적인 라면과 스낵을 다양하게 구성한 기획 상품이다. 총 12종의 제품으로 구성된 간식팩은 진열된 형태로 배송되며, 삼양식품 온라인몰인 삼양맛샵과 11번가에서만 판매된다. 

또한 삼양맛샵은 온라인브랜드 페퍼밀의 출시 1주년을 맞아 리빙브랜드 ‘Hi, pepper’s Kitchen(하이페퍼스키친)‘을 론칭하고 1인 식기 세트를 출시했다. 가볍고 쉽게 깨지지 않는 멜라민 소재의 디저트볼과 접시에 페퍼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양맛샵과 10x10(텐바이텐) 온라인몰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삼양맛샵은 추후 다양한 생활 리빙 굿즈를 시리즈로 출시하며 브랜드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쿠팡이츠, 전통시장 음식 배달 특별전 진행 

쿠팡이츠가 오는 27일까지 ‘따뜻함을 나누는 모두의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온라인 전통시장 특별전을 연다. 

쿠팡의 음식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서 연말을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힘이 되고자 본 특별전을 기획했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으로 6000만 원 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통시장 음식 배달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소 5000원, 최대 2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팡은 메인 광고를 포함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주문 중개 수수료도 면제된다. 

종로구 광장시장, 강남구 개포시장, 중구 남대문시장 등 총 43개의 서울시 내 전통시장이 본 특별전에 함께하며, 소비자들은 빈대떡, 육회, 만두 등 총 600여개 점포의 전통시장 음식들을 쿠팡이츠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와인 사업 지속 성장세

하이트진로는 자사 와인 사업 규모가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와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인 2015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하이트진로가 와인 사업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국내 와인 시장이 금융위기 이후 거품이 꺼지고 성숙기로 들어섰다는 판단에서다. 국내 와인 애호가들이 증가한 만큼 수요가 늘어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판매 유통 채널을 확대할 적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실제 관세청 수출입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1년 와인수입은 2만6004t을 기록했지만 지난해에는 4만3495t을 기록해 1.6배 이상 증가했다. 

회사 측은 기존의 와인수입사들과 차별화된 전략이 성장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국내 와인애호가들에게 맞는 컬트와인, 고가의 한정 와인을 지속 발굴하는 동시에, 가심비와 가성비로 대표되는 중저가의 합리적인 와인을 선보이는 전략이 주효했다는 것이다. 

한국야쿠르트 프레딧,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론칭

한국야쿠르트가 15일 온라인 통합 플랫폼 ‘프레딧(Fredit)’을 론칭하고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프레딧 클럽(Fredit Club)’을 도입한다.

프레딧 클럽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제품 체험 등 전용 혜택을 제공하는 유료 회원제 서비스다. 연회비 4만9900원 ‘프리미엄’과 1만9900원 ‘베이직’ 등급으로 운영하며 총 3만 명 선착순 모집한다.

프레딧 클럽에 가입하면 프레딧 제품을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웰컴키트(Welcome-kit)를 가입 회원 모두에게 증정한다. 전문 MD가 추천하는 제품을 특별 제작한 기프트 박스에 담아 전달한다. 특히 프리미엄 회원 웰컴키트에는 데일리 백 브랜드 콰니(KWANI)와 콜라보 디자인한 한정판 버킷백이 포함돼 있다.

추가 혜택으로 ‘프리미엄’ 회원은 △연 2회 제품 무료체험 신청 △매월 20% 할인쿠폰 4매, ‘베이직’ 회원의 경우 △연 1회 제품 무료체험 신청 △매월 10% 할인쿠폰 4매를 지급한다. 일부 품목을 최고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전용 할인관’ 서비스는 공통 제공한다.

오비맥주, 겨울맞이 패키지 오비라거 출시

오비맥주가 겨울 느낌의 패키지로 새롭게 디자인된 오비라거 한정판 패키지를 전국 대형마트에서 오는 17일부터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오비라거의 곰돌이 캐릭터인 ‘랄라베어’가 눈덩이를 굴리는 모습과 눈사람을 앞뒤로 각각 담아냈다. ‘랄라베어’와 눈사람 모두 빨간 장갑과 털모자를 착용해 크리스마스와 포근한 겨울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330ml 캔 8팩 세트로 출시된다. 

오비라거는 이번 겨울 한정판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이번 겨울 패키지 디자인이 담긴 모바일 배경화면과 줌(Zoom) 가상배경화면도 오비라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