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군산시, 장애인주차구역 불법행위 근절 홍보…익산시, ‘시민생활 안정·경제 활성화’ 최우선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군산시, 장애인주차구역 불법행위 근절 홍보…익산시, ‘시민생활 안정·경제 활성화’ 최우선 추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군산시, 장애인주차구역 불법행위 근절 홍보

군산시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해 홍보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가능' 장애인 자동차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자가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할 수 있다는 내용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불법 주차해 단속될 경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10만 원 △2면 이상의 주차 방해 행위 50만 원 △주차표지 부당사용 2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황대성 경로장애인과장은 "이번 홍보를 통해 장애인주차구역이 과태료 부과 대상이 아닌 교통약자를 배려해주기 위한 공간으로 인식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불법행위 단속을 병행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의 올바른 주차문화가 정착되도록 꾸준히 힘써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익산시, '시민생활 안정·경제 활성화' 최우선 추진

익산시는 올해 시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목표로 시책 추진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시는 한국판 뉴딜 등 정부 정책과 연계한 신규사업을 발굴해 내년도 국가예산 최대 목표치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내년도 국가예산은 올해의 8042억 원을 뛰어넘는 8500억 원을 목표로 전북도와 지역 정치권와 공조체계를 구축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정책 추진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등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과제도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이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 신속 집행을 적극 추진한다.

이외에도 시는 지역 경제 상황을 감안해 올해 편성된 재정사업들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