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롯데하이마트, 이천에 상설 할인 매장 ‘가전 아울렛점’ 운영…코웨이, 비데 3종 환경마크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롯데하이마트, 이천에 상설 할인 매장 ‘가전 아울렛점’ 운영…코웨이, 비데 3종 환경마크 인증 획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2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생활가전기업 위닉스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한 '2020 앤어워드'에서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위닉스
종합생활가전기업 위닉스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한 '2020 앤어워드'에서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위닉스

위닉스, 2020 앤어워드 디지털미디어 & 서비스 부문 수상

종합생활가전기업 위닉스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한 '2020 앤어워드'에서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2020 앤어워드는 산업계CEO와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심사위원단이 2007년부터 국내 웹사이트 중 디지털산업계에 기여하고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해 왔으며 급변 하는 산업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리딩 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산업계 행사다.

이번 수상한 위닉스 공식 홈페이지는 노후환 된 웹사이트에서 벗어나 트렌디한 사이트로 새롭게 리뉴얼해 사용자 중심으로 다가가고자 노력했다. 또한 기업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신뢰를 자연스럽게 보여주기 위해 브랜드스토리를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브랜드와 스토어 영역을 분리하여 비주얼적으로 콘텐츠를 표현했다.

롯데하이마트, 이천에 상설 할인 매장 '가전 아울렛점' 운영

롯데하이마트는 29일 가전 상설 할인 매장인 '가전 아울렛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가전 아울렛점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내 위치한 886㎡ (약 262평) 규모의 중소형 숍인숍 매장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천에 위치한 중부물류센터 인근 매장인 기존 '이천롯데아울렛점'을 5월까지 가전 아울렛점으로 시범 운영한다. 가성비 브랜드 제품, 이월상품과 인근 매장 진열상품 비중을 대폭 늘려 6000여 개를 한데 모아 기존 프리미엄 대형가전, 식기세척기 등 이슈상품과 함께 선보인다. 초저가 제품 비중은 지속해서 늘려갈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아울렛점을 통해 새로운 타깃의 고객층을 확보하고 기존 다양한 컨셉 매장과의 시너지 효과를 목표로 한다.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체험형 프리미엄 가전 매장 '메가스토어'와 롯데마트에 입점한 숍인숍 체험형 매장에 이어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새롭게 기획한 매장이다. 최근 중고나 진열상품이라도 자신에게 가치가 있다면 신상품으로 여기는 'N차 신상' 트렌드에 착안해, 할인 매장이 밀집한 아울렛 방문 고객에게 초저가 제품을 선보인다.

코웨이, 비데 3종 환경마크 인증 획득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스스로살균 비데' 등 비데 3종이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환경부가 총괄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환경표지 인증 제도는 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에 '환경표지' 로고를 표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환경 개선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이 친환경 제품을 개발·생산하도록 장려해 자발적인 환경 개선을 유도하는 제도다.

이번에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코웨이 스스로살균 비데 BAS29-C 및 프라임 비데 BA14-E, BA20-A/B/D 등 3개 모델이다. 해당 제품들은 전력소비효율을 강화해 에너지 절약에 기여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생산 과정에서 유해물질 사용을 최소화하고 지역사회 환경오염을 감소시켜 친환경성을 높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