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서울대와 트렌드마케팅 강화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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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서울대와 트렌드마케팅 강화 나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23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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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 김난도 교수팀과 협약…“트렌드 이끄는 금융사 자리매김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생명은 23일 서울대 김난도 교수가 이끄는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협약을 체결, 트렌드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향후 1년간 국내외 주요 트렌드를 파악하고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마케팅 전략에 반영하게 된다.

이와 관련, 김난도 교수는 "연구센터가 금융회사와 진행하는 첫 협업으로, 이번 연구가 삼성생명의 트렌드 마케팅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삼성생명에 따르면, 협업의 첫번째 결과물은 지난 22일 사내 웹진을 통해 '트렌드 라이프' 뉴스레터 1호가 발간됐다는 것이다. 월 1회 발간되는 이번 뉴스레터는 금융 트렌드 및 경제 키워드 연구에서 도출된 인사이트를 담았다. 해당 뉴스레터는 임직원 및 컨설턴트에게 트렌드 학습자료로 제공돼 영업이 활용되며 고객에게도 전달될 예정이다. 

아울러, 경영진 및 임직원,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향후 서울대 교수진의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며, 연말에는 2022년 트렌드 전망을 담은 '삼성생명 선정 트렌드 2022(가칭)'을 발간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생명은 지난해말 기존 CRM팀을 마케팅팀으로 확대·개편하고 마케팅 전문 임원을 영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삼성생명 CPC전략실 박민규 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사회·경제 환경 속에서 국내외 트렌드를 센싱함으로써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금융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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