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모비스, 청소년 공학리더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성료…한국토요타, 車기술대학에 교육용 차량 8대 기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모비스, 청소년 공학리더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성료…한국토요타, 車기술대학에 교육용 차량 8대 기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3.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지난 27일 서울 하나고등학교에서 열린 ‘청소년 공학 리더 자율주행차 경진대회’에참여한 청소년 공학 리더들이 직접 코딩한 자율주행차로 경기를 펼치고 있다. ⓒ 현대모비스
지난 27일 서울 하나고등학교에서 열린 ‘청소년 공학 리더 자율주행차 경진대회’에 참여한 청소년 공학 리더들이 직접 코딩한 자율주행차로 경기를 펼치고 있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청소년 공학리더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개최

현대모비스는 지난 27일 서울 하나고등학교에서 열린 '청소년 공학 리더 자율주행차 경진대회'를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예선전을 거친 10개 고등학교 대표팀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선에 참여한 학생들은 카메라와 라이다 센서, DC 모터 등이 탑재된 자율주행차의 SW 알고리즘을 각자 코딩해 수준 높은 자율주행 실력을 뽐냈다.

지난 1년간에 걸친 교육과 연구활동의 결실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서울 오산고등학교의 리얼스톤팀이 최종 우승했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 우수상 등 본선에 오른 총 10개 팀에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고등학생들이 미래차 시대의 소프트웨어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공학한림원, 인천대학교와 함께 '청소년 공학 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봉사, 교육, 연구활동 등 3단계로 구성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1년 동안 참여하도록 하고 있다.

한국토요타, 자동차 기술 대학에 교육용 차량 8대 기증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산학협력 T-TEP 프로그램(TOYOTA Technical Experience Program)의 일환으로 렉서스 안양 서비스 시승센터에서 전국 8개 지역 자동차 기술 대학에 교육용 차량 8대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기증한 차량은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모델인 ES300h를 비롯해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아발론 하이브리드 등 하이브리드 모델 6대와 가솔린 모델 2대 등 총 8대다.

대학별로 1대씩 제공돼 차량 기술 교육에 사용될 예정이다. 차량을 전달받는 대학은 △대림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 및 광주캠퍼스 △서정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교 △여주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교 남대구캠퍼스 등이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각 대학에 전달되는 차량을 통해 학생들의 기술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 사회의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스포츠카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역동적 주행성능을 가감 없이 발휘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비대칭 패턴과 접촉면을 최적화하는 디자인이 적용돼 그립감, 코너링 성능 등을 극대화했다.

또한 주행시 접지폭과 중앙 블록을 넓게 설계해 안정적인 배수 성능을 갖췄다.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서는 맞춤 제작된 풀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핸들링 성능을 제고했다.

벤투스 S1 에보 Z는 현재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의 한정판 고성능 모델 '2020 미니 JCW GP'(MINI John Cooper Works GP)를 비롯해 다양한 고성능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유럽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 먼저 선보인 뒤, 내년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