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세이브더칠드런과 ‘2021 ICT 꿈나무사업’ 업무 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네트웍스, 세이브더칠드런과 ‘2021 ICT 꿈나무사업’ 업무 협약
  • 방글 기자
  • 승인 2021.04.3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협약식을 마친 후 하성문 SK네트웍스 민팃사업부장(왼쪽)과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K네트웍스
협약식을 마친 후 하성문 SK네트웍스 민팃사업부장(왼쪽)과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K네트웍스

SK네트웍스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ICT 소외계층 지원 폭을 넓힌다.

SK네트웍스는 최근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2021 ICT 꿈나무 사업’ 협약을 맺고, 민팃(MINTIT)과 에이프릴스톤 등 정보통신 브랜드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IT 기기 구매 및 교육 프로그램 활동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SK네트웍스와 세이브더칠드런의 ICT 꿈나무 사업은 올해 3년차로, 지난 2년간 1억 원 규모의 기부금을 조성해 지금까지 40여 아동의 IT 역량 향상을 도왔다. 이 과정에서 고객들 또한 중고폰 무인 매입기 ‘민팃 ATM’ 등을 통해 기부에 동참했다.

SK네트웍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지속적으로 ICT 취약 계층의 교육 지원에 나서는 한편, 보유 사업 전반에 걸쳐 사회적 가치 창출이 확대되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정보통신, 자동차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활용해 회사로부터 창출되는 사회적 가치가 확산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I(인공지능) 기반 중고폰매입기 ‘민팃ATM’은 기기 내 기부 기능을 구현해 일상 속 기부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정보통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이프릴스톤’은 블루투스 이어폰, 탁상용 선풍기 등의 세이브더칠드런에디션 패키지를 지난해만 여섯 차례 선보이며 고객들의 가치 소비를 이끌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