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hy 액상 3종, 프로바이오틱스 인증 후 판매량 증가…오리온홀딩스, 지노믹트리와 대장암 진단키트 기술도입 본계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hy 액상 3종, 프로바이오틱스 인증 후 판매량 증가…오리온홀딩스, 지노믹트리와 대장암 진단키트 기술도입 본계약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5.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첨부사진]hy 액상 3종, 프로바이오틱스 인증받고 판매량 22.8% 증가
hy 액상 3종 ⓒhy

hy 액상 3종, 프로바이오틱스 인증 후 판매량 증가

hy(한국야쿠르트)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거꾸로 먹는 야쿠르트, 멀티비타프로바이오틱스)이 식약처 프로바이오틱스 인증 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hy는 자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액상 3종 판매량이 전년대비 22.8% 가량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판매수량 기준으로 자사 타 발효유 판매 신장률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대표 제품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8.6%)’, 떠먹는 호상형 발효유 ‘슈퍼100(4.3%)’ 순으로 판매량이 증가했다.

인기가 높아진 배경으로는 식약처 인증을 꼽았다. 발효유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식품 유형이 변경되며 패키지에 기능성 문구와 건기식 마크 표기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시각적 효과가 제품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지며 구매까지 연결됐다는 분석이다. 해당 제품들은 상승세가 본격화되기 직전인 지난해 12월 인증을 마무리했다.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도 영향을 끼쳤다. 지난해 프로바이오틱스 판매량은 전년보다 19.4% 증가한 8856억 원을 기록했다. 2016년 3727억 원과 비교하면 약 2.4배 증가했다.

오리온홀딩스, 지노믹트리와 대장암 진단키트 기술도입 본계약

오리온홀딩스는 국내 암 조기진단 전문기업 ‘지노믹트리’와 대장암 진단키트의 기술도입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오리온홀딩스는 지난 3월 설립한 중국 내 합자법인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기술개발유한공사’를 통해 지노믹트리의 대장암 조기진단용 기술 사용에 대한 계약금, 사업진행에 따른 마일스톤, 매출 발생에 따른 로열티 등을 지급하는 데 합의했다. 지노믹트리는 중국 내 임상시험·인허가를 위한 기술 지원을 맡는 등 대장암 진단키트의 상용화까지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기술도입 계약을 시작으로 대장암 진단키트의 중국시장 내 상용화에도 속도를 낸다. 현재 임상을 위한 핵심 기술 관련 인력 충원을 완료했으며, 이달에는 임상 추진을 위한 대행사 본계약 체결도 앞두고 있다. 올해 7월에는 중국 파트너사 ‘산둥루캉의약’의 생산 본거지인 산둥 지닝시에 대장암 조기 진단키트 양산을 위한 생산설비 구축을 시작하고, 연내에는 임상 사전허가를 위한 절차를 밟는다는 계획이다.

중국 내 임상시험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도 수립했다. 오리온홀딩스는 합자법인을 통해 중국 주요 도시의 대형 종합병원에서 1만여 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임상을 계획하고 있다. 진단키트의 경우 통상 1000여 명 미만의 임상 테스트를 진행하는 데 비해 10배가량 큰 규모로, 기술력에 대한 신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푸드, 아이스크림 구독 이벤트 오픈 당일 완판

롯데푸드는 아이스크림 구독 이벤트 ‘딸기 페스티벌’이 오픈 8시간 만에 완판됐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오전 10시부터 롯데푸드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푸드몰을 통해 신청을 받았고, 오후 6시경 준비된 물량인 100개가 모두 소진됐다.

롯데푸드가 처음 진행한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인 ‘딸기 페스티벌’은 3만7200원(월 1만2400원)으로 3개월간 롯데푸드 아이스크림 25개를 매달 집으로 배송해준다. 구독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돼지바 핑크 굿즈 세트도 증정한다.

돼지바 핑크 굿즈는 Z세대 인기 라이프 쇼핑앱 브랜디와 손잡고 제작했다. 야외 나들이에서 쓰기 좋은 핑크색 아이템으로 구성된 ‘핑크닉’ 세트로 피크닉 테이블, 피크닉 매트, 양말, 에코백, 바구니로 구성했다. 돼지바 핑크 피크닉 매트, 양말, 에코백은 쇼핑앱 브랜디에서 판매도 이뤄진다.

첫 달 제품은 롯데푸드가 올 봄에 출시한 딸기 아이스크림 시리즈로 돼지바 핑크 10개, 구구콘 스트로베리 5개, 빠삐코 딸기 10개 구성이다. 둘째 달은 롯데푸드 3대장, 셋째 달은 아이스크림 모음이라는 주제로 제품이 구성된다. 

BBQ, 자사앱에서 ‘수제맥주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 비비큐가 BBQ앱(자사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BBQ 수제맥주 4캔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수제맥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BBQ앱에서 치킨 1마리 이상을 구매하면 BBQ 수제맥주 4캔을 1만원에 추가 주문할 수 있다. BBQ 수제맥주 6종(GPA, IPA, 바이젠, 둔켈, 헬레스, 필스너) 중 랜덤 4캔이 대상이다.

이와 함께 BBQ는 낮 시간 동안 간단하게 치맥을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매일 11시부터 17시까지 BBQ 황금올리브 속안심 10조각과 수제맥주 2캔(GPA, 바이젠)으로 구성된 해피아워 세트를 주문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BBQ앱을 통해서만 참여 가능하다.

현재 경기도 이천에 자체 양조공장을 건설 중인 BBQ는 향후 수제맥주 자체 생산을 통해 ‘치맥’ 시장 공략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