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6월 29일 정식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6월 29일 정식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6.0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 업데이트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
크래프톤, PCS4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 챌린지’ 시작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신규 콘텐츠 ‘랭킹전’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오는 6월 29일, 2021년 최고 기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을 정식 출시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6월 29일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오는 6월 29일, 2021년 최고 기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을 정식 출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2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버츄얼 쇼케이스’를 통해 ‘오딘’의 출시일을 공개했다.

‘오딘’은 오는 6월 28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6월 29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김재영 대표가 참석했으며, ‘오딘’ 개발을 총괄하는 이한순 PD와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사업본부 본부장이 ‘오딘’만의 핵심 콘텐츠와 향후 운영 계획을 소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증강 현실(AR)과 확장 현실(XR)’을 접목한 최첨단 기술을 통해 진행돼 화제가 됐다. 실제 인게임 엔진으로 연출한 게임 속 배경과 플레이 장면은 차원이 다른 그래픽을 생생하게 전달해 ‘오딘’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이 자리에서 이한순 PD는 최초로 전직이 가능한 네 종류의 클래스를 소개하고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다대다 전투 요소와 인스턴스 던전 형태의 파티 던전 등 ‘오딘’의 즐길 거리를 함께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이날 "’오딘’은 북유럽 세계관 기반의 최고의 그래픽과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무장한 MMORPG로, 2021년 최고의 게임이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는 같은날 "이용자들이 캐릭터로 경쟁하고 협력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같이 성장해나가는 것이 MMORPG의 진정한 재미라고 생각한다"라며 "곧 선보일 ’오딘’으로 MMORPG의 새로운 정점을 찍겠다"고 말했다.

출시 막바지 단계에 접어든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거대한 대륙을 그대로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오딘’은 쇼케이스와 더불어 사전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쇼케이스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캐릭터 명과 서버를 선점할 수 있다.  

오는 6월 29일 선보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대한 정보는 ‘오딘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 ‘아토락시온’을 2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 ‘아토락시온’을 2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오픈 이후 수많은 영지와 대양, 말 경주 등 거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며 게임 세계관을 확장해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아토락시온은 기존 검은사막에 볼 수 없었던 방식의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해 신선한 재미를 담고 있다.

최후의 고대인 ‘세이지’에 의해 건설된 ‘아토락시온’은 5명의 이용자가 도전하는 협동 콘텐츠다. 검은사막 특유의 액션성에 전우와 호흡을 맞춰간다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본연의 즐거움이 더해졌다.

이용자는 영지급 규모에 버금가는 거대한 지형으로 제작된 아토락시온에서 ‘탐험’을 즐길 수 있다. 퍼즐 공략부터 강력한 우두머리 ‘결전의 루크레시아' 공략, 지식 습득 등 흥미로운 도전 요소를 던전 곳곳에 배치했다. 아토락시온은 사막, 해저, 협곡, 숲 총 4가지 테마로 준비 중이며, 오늘 첫 번째 사막 테마 ‘바아마키아’를 시작으로 순차적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바아마키아’는 고대 병기 생산소, 거대한 레일의 운반 과정 등을 웅장하게 설계해 제작했다. 이용자는 고대 병기와의 결전과 흥미로운 고대의 이야기, 사막 테마에 맞춘 퍼즐을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도 부담없이 아토락시온 콘텐츠를 참여할 수 있게 상위 및 일반으로 난이도를 분리했다. 일반 난이도의 경우, 신규 이용자에게 기본적으로 지급하는 '나르실란' 장비를 이용해 공략할 수 있다.

한편, 다가오는 현충일을 맞이해 검은사막은 일일 도전과제 이벤트를 6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접속시 1,000 마일리지와 장인의 기억 3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경험치 버프 아이템 ‘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불사의 조언을 추가 지급한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선발투수를 육성할 수 있는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를 선보인다. 새롭게 등장하는 ‘에코’는 민첩 속성의 선발투수 트레이너로서, 특히 정신 속성의 타자들에게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투수를 육성할 수 있다. 신규 트레이너 등장을 기념해 ‘에코’와 레전드 트레이너 ‘아라’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이달 15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새로운 갤럭시 컵이 이달 16일까지 열린다. 미스틱 유니콘즈 구단을 통해 육성한 선수들로 참가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갤럭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2021 겜프야는 6월을 맞아 신규 성장 요소인 ‘구단 마스터리 시스템’ 도입, 초심자를 위한 ‘구단주 가이드’ 개선 등 다양한 변화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2021 겜프야’는 유저 친화적인 게임성 개선을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4’의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픽뎀) 챌린지’를  2일 시작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PCS4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 챌린지’ 시작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4’의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픽뎀) 챌린지’를  2일 시작한다.

약 2년째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마다 진행하고 있는 Pick’Em 챌린지는 승자를 예측하고 성공하면 보상을 받는 이벤트다. 투표권은 아이템 구매 또는 PCS4 경기 시청 중 공개되는 코드를 통해 얻을 수 있다.

PCS4의 승자 예측 이벤트는 △우승팀 예측과 △라이벌 투표인 ‘팀 페이스 오프(Team Faceoff)’ 두 가지로 진행된다. 우승팀 예측은 권역마다 일곱 팀까지 투표할 수 있고, 권역별 예측 성공 시 10만 EP(이스포츠 포인트)씩 획득한다. 뿐만 아니라, 펍지 트위치 공식 채널에서는 각 매치의 치킨 획득 팀을 예측하는 ‘치킨 챌린지(Chicken Challenge)’ 이벤트도 진행한다.

투표는 2일 배틀그라운드 12.1 업데이트 이후부터 PCS4 마지막 경기 시작 전인 6월 24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순위 예측 성공 시 획득하는 EP로 이스포츠 상점에서 7월 14일 오전 11시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PCS4 특별 아이템은 총 8종으로, 투표권이 함께 제공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신규 콘텐츠 랭킹전(BETA 시즌)을 업데이트했다고 2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신규 콘텐츠 ‘랭킹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신규 콘텐츠 랭킹전(BETA 시즌)을 업데이트했다고 2일 밝혔다.

‘랭킹전’은 매일 저녁 9시부터 11시까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로, 결과에 따라 랭킹 포인트를 획득해 순위를 경쟁하는 모드다. 이용자는 보유한 랭킹 포인트에 따라 ‘리틀, 고교, 대학, 독립, 프로’ 등 5개의 등급에 소속된다. 시즌이 종료되면 최종 순위와 등급, 누적 승수에 따라 A급 장비, 스킬블록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랭킹전 BETA 시즌은 6월 13일까지 진행된다. BETA 시즌 종료 후에 열리는 정식 시즌에서는 최대 S급 장비와 위닝볼 등 상향된 보상이 등장한다.

엔씨(NC)는 챌린지 ‘리그투어’ 콘텐츠의 보상을 개편했다. 이용자는 지역 리그와 포스트시즌에서 우승 시 선수 장비와 스킬블록, 특수능력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