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BNK경남은행 행원,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 ‘감사장’ 받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BNK경남은행 행원,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 ‘감사장’ 받아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LH와‘매입약정사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체결
우리금융, 산학연계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정 개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 진해기업금융지점에 근무하는 행원이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공로로 진해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진해기업금융지점 행원은 지난 12일 보이스피싱 사기범에 속아 2000만원을 인출하려던 오 모 고객(50대, 남)의 자산을 보호했다.

이체 한도를 최대로 늘려달라고 요청한 오 모 고객이 진해기업금융지점을 방문하기 직전 타행에서 2000만원 입금 받은 사실을 확인하고 보이스피싱을 의심했다.

이후 금융사기예방문진표 작성 중 오 모 고객이 자금 목적을 개인용도에서 대출 상환으로 변경하자 보이스피싱을 확신, 인근 경찰서에 신고했다.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행원은 “최근 지능화된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으로 일부 고객들이 금융사기 피해를 입고 있어 안타깝다. 업무 처리 과정에서 수상한 점이 조금이라도 감지되면 확인에 확인을 거쳐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해기업금융지점 행원에 앞서 지난 17일에는 전하동금융센터에 근무 중인 행원도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공로로 울산동부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우리은행, LH와 매입약정사업 금융지원 협약체결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LH와 매입약정사업 금융지원 협약체결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LH와‘매입약정사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체결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서울 강남구 소재 LH(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지역본부에서 LH, 키움투자자산운용과‘매입약정사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문석 우리은행 IB그룹장, 하승호 LH 주거복지본부장, 김성훈 키움투자자산운용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LH의 매입약정사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및 사업 추진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사업’은 LH가 민간사업자의 건축 예정 또는 건축 중인 주택에 대해 사전매입약정을 하고, 준공 후 매입해 임대주택으로 활용하는 사업으로 전세난 극복 등 주거안정을 위해 올해 역대 최대 물량인 2만 1000호를 매입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키움투자자산운용의 매입약정사업 전용 사모펀드에 출자를 약정하며, 조성된 펀드는 민간사업자의 토지 매입과 건설자금에 신속하게 투입되어 사업을 보다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계기로 LH의 매입약정사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서민 주거안정과 동시에 민간주택건설사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우리종합금융 제공
우리종합금융 제공

우리금융, 산학연계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정 개설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디지털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숭실대학교와 산학연계 교육과정 ‘Woori Digital Academy’(우리 디지털 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6월 우리금융그룹과 숭실대학교가 체결한‘디지털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우리금융그룹과 숭실대는 디지털 신기술을 비롯한 디지털 전반에 걸쳐 맞춤형 커리큘럼을 준비해왔다.

다음달 1일부터 총 15주간 교육이 진행되며, 우리금융지주·우리은행 등 그룹사 8개, 181명의 직원이 연수에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기본·심화과정 및 디지털 기획·앱 개발 등 총 7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모든 과정은 팀 프로젝트 등 실습 위주의 실무형 교육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이번 교육은 그룹 차원의 디지털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대규모 산학연계 교육과정”이라며, “디지털 혁신의 필수 요소인 우수 인재 양성으로 다양한 대고객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전사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 KAIST에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분야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진행했으며,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에 대한 디지털금융 MBA과정, 우리은행 데이터전문가 과정 등 대내외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전문역량을 높이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