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청년창업가에 금융 서비스 지원
하나은행, 청년창업가에 금융 서비스 지원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0.0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청년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금융 서비스 지원을 통한 청년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사) 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사단법인 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은 전국 대학 창업, 개발 동아리, 예비창업자가 자발적으로 모인 중소 벤처기업부 등록 단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창업 상생협력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청년창업가의 자금조달과 사업운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 예비창업자 금융 교육지원 △청년 창업가를 위한 대면 및 비대면 금융상품, 서비스 전반적인 지원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기금운용 금융지원 △스타트업 발굴, 육성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련 역량을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은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융 서비스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 홈페이지를 통해 하나은행 금융 지원 서비스를 연내 제공할 예정이다.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 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청년 창업가 들에게 다양한 금융 상품과 금융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청년창업의 활성화 기여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