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새벽배송’ 영역 확장 후 거래 증가…SSG닷컴, 한정판 ‘랜더스벅’ 유니폼 판매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마켓, ‘새벽배송’ 영역 확장 후 거래 증가…SSG닷컴, 한정판 ‘랜더스벅’ 유니폼 판매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6.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G마켓 새벽배송 3개월 이용 추이 인포그래픽 ⓒG마켓

G마켓, ‘새벽배송’ 영역 확장 후 거래액 증가

G마켓·옥션이 지난 2월 도입한 새벽배송 서비스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안착하고 있다. 특히 휴대폰, 드라이기, 전기면도기 등 소형 디지털기기가 인기 주문 품목에 이름을 올리며, 신선식품 위주였던 새벽배송 영역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는 게 G마켓·옥션의 설명이다.

G마켓·옥션은 최근 3개월 간의 새벽배송 서비스 이용 추이를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 대비 지난 4~5월 거래액이 각각 68%, 81%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주문건수와 구매자수도 늘었다. 4월 주문건수, 구매자수는 각각 58%, 51%, 5월은 각각 47%, 51% 증가했다. 최초 강남 4구를 대상으로 시작한 서비스를 3월말 서울 전역으로 확대하며 주문과 구매가 늘었으며, 비교적 고가에 속하는 모바일·전자기기의 구매가 늘며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

단기간에 새벽배송 서비스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품목의 다각화가 주효했다. 가격대가 높은 모바일, 소형가전 등으로 상품구색을 확대하면서 전체 거래액 성장을 견인한 것이다.

실제 이 기간(4~5월) 새벽배송 인기 카테고리에는 ‘모바일·태블릿’이 순위권에 올랐다. 가공식품, 커피·음료, 생필품, 건강식품이 1~4위를 기록한 데 이어 모바일·태블릿은 5위를 차지했다. 식품이나 생필품뿐만 아니라 최신 디지털기기 역시 빠르게 배송 받아 소유하고 싶어하는 심리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최근 한 달간 G마켓 주문건수와 거래액을 기준으로 한 상위 20개 인기상품에도 ‘모바일·전자기기’가 12개를 차지하며 6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인기 상품 5위권 안에는 즉석밥, 라면, 참치, 우유 등 가공식품이 올라 새벽배송 전통 강자의 자리를 유지했지만, 그 외에 순위권에 진입한 상품은 모바일·전자기기로 나타났다. 드라이기, 갤럭시 워치·휴대폰, 전기 면도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커피머신, 제습기, 애플펜슬, 전기 압력밥솥 등이 대표적이다.

SSG닷컴, 한정판 ‘랜더스벅’ 유니폼 판매

SSG닷컴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SSG랜더스 스타벅스 데이를 기념해 20일 정오부터 SSG랜더스와 스타벅스(SCK컴퍼니)가 협업해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 마킹지를 독점 판매한다.

SSG닷컴은 한정판 유니폼 수량을 지난해보다 늘려 1000개로 준비했다. 모자 판매 수량은 300개다. 고객 주문 순서대로 21일부터 배송될 예정이다. 선수들의 이름, 등번호를 새길 마킹지는 유니폼 혹은 모자와 함께 구매 가능하며, 구매한 마킹지는 인천SSG랜더스필드의 ‘랜더스 샵 by hyungji’에서 무료로 부착 가능하다.

이번 랜더스벅 유니폼은 지난해 선보였던 화이트 색상이 아닌 스타벅스 고유의 그린 색상으로 제작했다. 일반 유니폼과 동일하게 랜더스 영문 레터링 상단 양 옆에는 신세계와 SSG닷컴의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우측 하단에는 스타벅스의 사이렌 로고를 적용했다. 랜더스벅 모자 역시 그린 컬러를 적용했으며 모자 양측에는 별도의 스타벅스 패치를 새기지 않아 전체적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롯데면세점, 여름 바캉스 시즌 맞이 최대 80% 할인

롯데면세점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내국인 고객의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6월 20일부터 8월 28일까지 ‘스플래시 섬머 바캉스’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시내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마크 제이콥스, 끌로에, 발리, 스와로브스키 등 총 30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롯데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LDF PAY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구매 시 바로 적용 가능한 PRE LDF PAY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아이웨어, 화장품, 향수, 패션, 액세서리 품목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 시 2만 원을, 차세대 전자여권을 소지한 고객 중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겐 1만 원을 증정한다. 또한 해외에서 국내 입국 시 필요한 코로나 검사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5만 원 상당의 LDF PAY를 지급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10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괌 2박 숙박권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입장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쿠팡, ‘2022 상반기 쿠팡 뷰티 어워즈’ 진행

쿠팡이 오는 7월 3일까지 올해 상반기 베스트 뷰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2022 상반기 쿠팡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지난해 ‘2021 연말 뷰티 어워즈’의 론칭에 이어 2022년 상반기에도 쿠팡 고객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2022 상반기 쿠팡 뷰티 어워즈를 선정했다. 올해 상반기 어워즈는 지난 24개 부문에서 42개 카테고리로 시상 부문을 확대 신설했다. 쿠팡은 각 부문의 뷰티 제품들은 다각도로 평가해 베스트, 라이징 스타, 뷰티랩’s Pick 제품을 선정했다. 

쿠팡은 1차로 스킨케어·맨즈케어 수상 결과를 공개하는 이날부터 26일까지 주요 제품을 할인해 판매한다. 어워즈 수상 제품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오는 27일부터는 2차로 메이크업, 향수, 네일케어, 뷰티소품 부문의 수상 결과를 공개해 이들 중 주요 제품을 7월 3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어워즈 기간 1차와 2차 각각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쿠폰은 2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 ‘나의 여름 뷰티메이트’ 행사 진행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오는 30일까지 ‘온앤더뷰티-나의 여름 뷰티메이트’ 행사를 진행한다. 온앤더뷰티는 90여 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전용관을 포함해 3000개 이상의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 뷰티 전문 매장이다. 

이달 1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여름 휴가 준비 고객을 겨냥해 다양한 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매주 수요일마다 백화점 뷰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만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20일부터는 ‘시세이도 그룹 기획전’과 ‘샘플박스 이벤트’ 등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가 진행된 지난 2주간 뷰티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늘었으며, 이번 행사의 1주차 테마였던 ‘베이스메이크업’과 2주차 테마 ‘워터프루프’ 카테고리 매출은 각 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정품 증정, 기획 세트 상품을 중심으로 고객 반응이 높게 나타났으며,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과 ‘디올 립글로우’ 등의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이에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이달 30일까지 새로운 테마를 제안하고, 참여 브랜드와 혜택을 확대해 행사를 이어간다. 먼저 시세이도 그룹과 손잡고 시세이도, 나스, 로라 메르시에, 끌레드 뽀 보떼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여름에도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위해 필요한 제품과 뷰티 팁(Tip) 등을 소개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