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구절초 테마공원’ 전북 첫 지방 정원 등록…무주군, ‘우리집 행복타임+’ 프로그램 운영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읍시, ‘구절초 테마공원’ 전북 첫 지방 정원 등록…무주군, ‘우리집 행복타임+’ 프로그램 운영 [전북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2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정읍시는 산내면에 소재한 구절초 테마공원이 전라북도 제 1호 '지방 정원'으로 등록됐다고 21일 밝혔다. ⓒ정읍시
정읍시는 산내면에 소재한 구절초 테마공원이 전라북도 제1호 '지방 정원'으로 등록됐다고 21일 밝혔다. ⓒ정읍시

정읍시, '구절초 테마공원' 전라북도 제1호 지방 정원 등록

정읍시는 산내면에 소재한 구절초 테마공원이 전라북도 제1호 '지방 정원'으로 등록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방 정원 등록은 지방자치단체가 조성한 정원으로, 10ha 이상 면적에 40% 이상 녹지여야 한다. 정원관리 전담부서와 주차장, 체험시설을 비롯한 편의시설 등 지방 정원 운영관리 조례가 충족되면 시·도지사가 지정 등록할 수 있다.

이번에 등록된 구절초 테마공원은 총 면적이 38만7817㎡(38.7ha)에 달한다. 옥정호 상류에 있는 산내면 망경대 부근 야산에 가을 야생화인 구절초로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공원은 구절초 식재지와 산책로를 비롯해 △다목적광장 △출렁다리 △잔디광장 △구절폭포 △수생습지 △구절초체험·판매장 △그늘쉼터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췄다.

무주군 설천면, '우리집 행복타임+' 프로그램 운영

무주군 설천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집, 행복타임+'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생일 등 기념일을 맞는 설천 지역에 거주하는 유아 43명에게 아이들 선호도가 좋은 아이스크림 선물 쿠폰을 제공하는 복지 프로그램이다.

미래의 주인공 유아들에게 특별한 날을 맞아 가족과의 행복한 소중한 시간을 더 플러스하고 공유하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설천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집, 행복타임+를 통해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고, 아동의 건강한 정신과 신체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