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출시…일동제약, 추석 맞이 프로모션 진행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제약,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출시…일동제약, 추석 맞이 프로모션 진행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0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연고 출시

동아제약은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연고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연고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연고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치오맥스 연고는 치열·치핵의 아픔, 가려움, 부종(부기), 출혈의 일시적 완화에 효능·효과가 있는 바르는 치질 치료제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도포하는 경우 1일 3회 범위에서 환부에 직접 바르면 된다. 주입 시에는 1일 3회 범위에서 주입기를 튜브에 끼운 후 직장 내 삽입하면 된다.

특히 치오맥스 연고에는 치핵 부위를 마취시켜 통증을 완화하는 리도카인, 상처 치유에 효과가 있는 알란토인,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초산토코페롤, 혈관 수축 효과로 치핵 부위의 부종과 출혈을 억제하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항염증 및 가려움 감소에 효과가 있는 프레드니솔론아세테이트 등의 성분이 함유됐다. 

일동제약, 건기식 등 추석 맞이 프로모션 진행

일동제약은 추석을 앞두고 '마이니'(MyNi), '지큐랩'(gQlab), '비오비타' 등 자사의 주요 브랜드와 관련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의 경우 △마이니 슈퍼비 스트레스 피로케어 △마이니 트리플 알티지 오메가3 △마이니 아이케어 루테인 지아잔틴 △마이니 간에다 밀크씨슬 등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5%까지 할인 판매한다.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지큐랩은 △독자 개발한 유익균 5종에 특허 받은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한 '지큐랩 100억 생유산균 골드' △식약처 기능성 인정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등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유산균 및 건강식품 브랜드 비오비타는 △유산균과 낙산균이 함유된 '비오비타 시리즈' △단백질이 보강된 '비오비타 프로틴 시리즈' △반려동물을 위한 '비오비타 펫 시리즈' 등을 대상으로 특정 시간대에 '원 플러스 원'(1+1) 혜택을 제공하는 '타임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대목동병원 "에크모 치료 코로나 환자 재활치료, 일상 복귀 빨라"

이대목동병원은 서지현 재활의학과 서지현이 '코로나19 격리 환자의 에크모 치료 중 재활치료에 대한 케이스 연구'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논문은 SCI급 국제 학술지인 IJRR(International Journal of Rehabilitation Research) 최근호에 게재됐다. 에크모(ECMO, Extracorporeal membrane oxygenation, 체외막 산소 공급 장치)는 심장이나 폐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고 약물이나 인공호흡기 등 다른 치료로도 회복되지 않을 때, 사용하는 기계 순환 보조 장치이다. 코로나19 감염 후 호흡 곤란이나 심인성 쇼크, 중증 심부전 등을 앓는 중증환자들이 주로 활용한다.

에크모 치료 중이더라도 신경근육 약화를 예방하고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재활치료가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동안 감염 위험성 등 이유로 코로나19 격리환자의 에크모 재활은 적극적으로 진행되지 못했다. 

이에 이대목동병원은 지난해 10월부터 재활의학과, 흉부외과, 내과가 협업해 에크모를 시행 중인 환자 중 의식이 있는 환자에 대해 포괄적 재활치료를 진행했다. 그 결과, 평균적으로 13.9일 시행하는 에크모 적용 기간을 8일로 단축했다. 특히 중환자실 입실로 움직이지 못하거나, 코로나19 감염으로 근력이 손실되면서 신체 기능 저하를 겪는 부작용을 호전시켜 일상생활로 복귀를 앞당겼다.

유비케어, 연구개발 직군 인재 채용 진행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는 연구개발 부문 인재 채용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풀스택 △윈도우 △모바일 등 5개 직무다. 상세 채용 절차는 유비케어 공식 홈페이지와 사람인 등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