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LG생활건강은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190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5%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870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 줄었다.
회사 측은 “올해 초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3분기에도 지속되며 중국 경제 전반의 침체로 이어졌고,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에 기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과 환율 영향으로 원가 부담이 가중되는 등 경영환경이 더욱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뷰티(화장품)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1% 감소한 7892억 원, 영업이익은 68.6% 감소한 676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는 화장품 비수기인 가운데, 중국 시장에서 간헐적 봉쇄가 이어지며 소비가 더욱 위축돼 중국과 면세 채널에서 성장이 어려웠다. 중국 현지에서는 봉쇄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영업 정상화가 지연됐고, 탑 인플루언서들에 대한 정부 제재 강화로 온라인 매출도 타격을 받았다.
에이치디비(홈/데일리뷰티)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8% 성장한 5873억 원, 영업이익은 11.8% 감소한 561억 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오랄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카테고리 내 프리미엄 라인의 활약으로 성장세를 이뤘지만,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 증가에 따른 원가 부담에 환율 영향까지 가중되며 떨어졌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3% 성장한 4939억 원, 영업이익은 4.9% 증가한 663억 원을 달성했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에너지’ 등이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원부자재 단가 상승 등 비용 부담에도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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