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왕뚜껑, 누적 판매 22억 개 달성…교촌치킨 가맹점 매출, 전주 대비 약 110% 증가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팔도 왕뚜껑, 누적 판매 22억 개 달성…교촌치킨 가맹점 매출, 전주 대비 약 110% 증가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1.2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왕뚜껑 제품 ⓒ사진제공=팔도

팔도 왕뚜껑, 누적 판매량 22억 개 달성

종합식품기업 팔도의 대표 용기면 ‘왕뚜껑’ 누적 판매량이 22억 개를 돌파했다.

25일 팔도에 따르면 왕뚜껑은 지난달 기준 누적 판매량 8000만 개를 기록하며 자체 판매량 최대치를 경신했다. 연말까지 9000만 개 이상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20% 신장한 수치다.

왕뚜껑은 최근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를 확장해왔다. 봉지면 형태의 ‘더왕뚜껑’과 매운맛을 극대화한 ‘킹뚜껑’이 대표적이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런치플레이션 영향으로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선호하는 사람이 늘어난 시장 트렌드도 판매 확대에 기여했다. 

교촌치킨 가맹점 매출 전주 대비 약 110% 증가

교촌치킨은 대한민국 축구 경기가 있던 지난 24일 가맹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주(17일) 대비 1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저녁 늦게 시작한 이번 축구 경기 시간에 맞춰 국가 대표팀의 응원하며 치맥을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는 게 교촌치킨의 설명이다. 

또한 각 가맹점에서 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일품안주 메뉴 2종 ‘츠쿠네 어묵탕’와 ‘한입 쏙 직화 닭발’을 새롭게 선보이고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펼친 것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츠쿠네 어묵탕+국물맵떡’과 ‘한입 쏙 직화 닭발+포테이토앤칩스’ 세트로 주문 시 각각 2000원 할인이 적용되며, 일품 안주 2종 중 1가지 이상을 주문하면 최근 출시된 수제맥주인 ‘교촌1991라거’가 수량 상관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됐다. 또한 월드컵 시즌에 맞춰 신메뉴 ‘블랙시크릿’ TV 광고도 시작했다. 

풀무원, 온라인 모니터 요원 27기 모집

풀무원식품은 온라인 소비자 모니터 요원 ‘e-fresh(이하 이프레쉬)’ 27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풀무원이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소비자 의견을 듣는 창구로 주로 온라인 설문조사·시식에 참여하고 제품 콘셉트 제안 활동을 한다.

전국에 거주하는 20~59세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이나 타 식품회사 관련자일 경우, 현재 식품회사 모니터로 활동 중이거나 과거 풀무원 모니터로 활동한 경우 지원이 불가하다.

모집 기간은 11월 25일부터 12월 23일까지다. 이프레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의 신청 배너 클릭 후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27일 홈페이지 공고·문자메시지로 공지한다. 활동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이다.

오비맥주, 결식우려아동 도시락 지원

오비맥주가 지난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결식우려아동 행복도시락 지원 전달식을 열고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에 기부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전달식에는 오비맥주 구자범 법무정책홍보부문 수석부사장,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조민영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오비맥주의 생산공장이 위치한 충청도 청주 지역 결식우려아동에게 행복도시락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구자범 수석부사장은 “코로나19 이후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된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에 작게나마 힘을 보탤 것”이라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SSG랜더스 선수들과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SSG랜더스 선수들과 함께 지난 24일 인천 연수구 송도에 위치한 스타벅스 송도컨벤시아대로DT점 2층에서 ‘랜더스벅 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2 정규시즌 KBO 미디어데이에서 김광현 선수가 제안한 ‘선수단 일일 바리스타’ 우승 공약을 실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광현, 최정, 한유섬, 박성한 등 한국시리즈 우승 멤버 총 16명의 선수들은 일일 바리스타로 변신해 사전 신청을 통해 초청된 팬 320명에게 커피와 푸드를 제공했다. 선수단과 함께하는 사진 촬영과 사인 행사도 진행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랜더스벅 티셔츠, 스타벅스 파트너용 랜더스 유니폼, 스타벅스 텀블러, 무료음료쿠폰, 사인로고볼 등 경품도 제공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