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버스, TG나래와 메타버스 기술 및 사업 협력 MOU 체결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버스, TG나래와 메타버스 기술 및 사업 협력 MOU 체결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1.1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첫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 업데이트
위메이드, 글로벌 리딩 핀테크 기업 해시키 그룹과 전략적 제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TG나래와 메타버스 기술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컴투버스 이경일 대표이사(왼쪽)와 TG나래 이홍선 회장. ⓒ컴투스 제공

컴투버스, TG나래와 메타버스 기술 및 사업 협력 MOU 체결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TG나래(회장 이홍선)와 메타버스 기술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TG나래는 국내 컴퓨터 및 디지털 기기 제조 산업을 선도해온 TG삼보와 TGS 등을 계열사로 둔 지주회사다. 맞춤형 사양의 데스크톱 및 노트북 컴퓨터와 모니터, 주변기기 등 다양한 디지털 제품을 정부 부처 및 기관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국 85개의 서비스 센터와 콜센터를 갖추고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수리, 유지 보수,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관련 산업에 대한 기술력과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SI(System Integration) 사업을 추진하며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해가고 있다. 이 외에도 복합 문화예술공간인 부암아트홀에서 최신 IT기술을 접목해 다양하고 참신한 문화행사를 공연하고, 고전과 현대미술을 아우르는 디지털 갤러리를 운영하는 한편 메타버스 체험존도 운영할 계획이다.

컴투버스는 이번 MOU 체결을 토대로 TG나래와 함께 프라이빗 메타버스 공간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컴투버스의 메타버스는 이용자 모두를 위한 퍼블릭 영역과 토지 분양을 통해 기업 및 기관들에게 제공되는 사유지 공간인 프라이빗 영역으로 나뉜다. 프라이빗 영역 입주사들의 니즈와 특성에 맞춰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제공하는데 있어서, TG나래의 SI 사업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실제 부암아트홀을 토대로한 가상의 문화예술공간을 컴투버스 내에 구현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TG나래 이홍선 회장은 이날 :"국내 게임사를 대표하는 컴투스의 축약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도할 컴투버스와 국내 IT 벤처 효시인 TG나래와의 MOU를 통해 보다 많은 시장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메타버스 분야 외 다양한 분야에서 TG나래의 축적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인공지능 플랫폼 시장 확대에 큰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컴투버스 이경일 대표는 같은날 "컴투버스는 최근 누적 투자금 160억 원을 유치하고, 전 산업 분야의 유력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최대 규모의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있다"라면서 "이번 TG나래와의 협력을 비롯해 향후 더욱 다양한 기업들과 손잡고 컴투버스를 글로벌 메타버스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첫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M’ 첫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첫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아 아스텔’은 오르트 지역의 ‘별의 정령’ 종족으로, 별과 성좌의 질서를 지키는 별의 수호자로 등장한다. 전용무기로 ‘셀레스티얼 라이트’를 사용하며, 다섯 종류의 ‘마킹 스킬’을 조합해 12개의 별자리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별자리 스킬은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공격 스킬과, 파티원에게 이로운 효과를 지원하는 서포트 스킬로 구성된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추가를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월 13일까지 ‘시아 아스텔’에 한해 버닝 이벤트를 적용해 140레벨부터 200레벨까지 1레벨 높일 경우 2레벨의 추가 상승을 지원한다. 같은 기간 ‘시아 아스텔’ 캐릭터를 육성하면 ‘소망의 꿈자리 의상 세트’, ‘별이 쏟아지는 밤’ 이펙트 아이템, ‘별을 인도하는 자’ 훈장 아이템 등의 보상을 제공하며, 100레벨 이상 ‘시아 아스텔’로 매일 정해진 횟수만큼 ‘수련’에 참여하면 단계별로 풍성한 경험치 보상을 지급한다. 또, 1월 25일까지 7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별자리 도라지 펫 패키지’, ‘시아 대미지 스킨 (유닛)’ 등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시아 아스텔’를 제외한 캐릭터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2월 13일까지 테라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캐릭터 육성 시 3레벨부터 200레벨까지 1레벨업 시 2레벨의 추가 성장이 지원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홍콩 글로벌 리딩 핀테크 기업인 해시키 그룹(Hashkey Group)과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글로벌 리딩 핀테크 기업 해시키 그룹과 전략적 제휴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홍콩 글로벌 리딩 핀테크 기업인 해시키 그룹(Hashkey Group)과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해시키 그룹은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사업을 중점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벤처 투자, 커스터디, 테크놀로지, 트레이딩까지 디지털 자산 전반에 걸친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다. 홍콩, 싱가포르, 일본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핀테크와 블록체인 솔루션 공급자, 학술 기관 및 협회들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이어는 중이다.

해시키 그룹이 투자해 설립한 회사 해시쿼크(HashQuark)는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투자 및 자산관리 서비스 해시키 캐피탈은 대규모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 펀드다.

또한 해시키 그룹은 중국의 글로벌 금융 대기업 완샹그룹과 전략적인 파트너 관계다. 완샹그룹은 자동차, 농업, 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2017년에는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과 함께 비영리 블록체인 연구기관 샹하이 완샹 블록체인 랩스를 출범하기도 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해시키 그룹과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생태계 위믹스3.0 관련 협업 및 시너지를 도모하고, 아시아 지역에서의 블록체인 사업 확장에 힘쓸 계획으로 알려졌다.

위메이드는 이날 "위메이드는 위믹스 생태계의 지속적인 전진을 위해 국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기업들과 적극적인 파트너십 체결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