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리마스터, ‘아덴 리버스: 반격의 서막’ 업데이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리니지 리마스터, ‘아덴 리버스: 반격의 서막’ 업데이트 진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2.0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발렌타인 데이 맞이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트레이너 초월 시스템 도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8일 ‘아덴 리버스 Vol.1 반격의 서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 리마스터, ‘아덴 리버스: 반격의 서막’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8일 ‘아덴 리버스 Vol.1 반격의 서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NC)는 리니지의 ‘군주’ 클래스(Class, 직업)를 카운터(Counter, 반격) 전투 스타일로 리부트했다. 군주 클래스 이용자는 △근거리 물리 공격을 회피한 후 카운터 공격을 통해 스턴(Stun, 기절) 효과를 부여하는 ‘컨쿼러’ △PvP 대미지 감소 효과를 적용하고 주변 혈맹원과 대미지를 나누는 ‘브레이브 유니언’ △타이런트 스킬 대미지를 강화하고 공격 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타이런트: 엑스큐션’ 등 신규 스킬을 활용해 ‘카운터 군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리니지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아덴 리버스 쿠폰 △시그니처 패스 △리버스 포인트 등 3종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4월 5일까지 ‘아덴 리버스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사용 시 △레벨에 따라 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아덴의 보급 선택 상자’ △’아덴의 수호 가더’와 ‘아덴의 수호 방패’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는 ‘아덴의 수호 장비 선택 상자’ △1일 1회 사용 가능한 성장 지원 아이템을 획득하는 ‘아덴의 가호’ 등 3종의 아이템을 받는다. 신규/복귀 이용자는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시그니처 패스’는 89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캐릭터를 지정한 이용자는 일정 경험치를 획득할 때마다 ‘퓨어 엘릭서’, ‘퓨어 엘릭서(EXP)’, ‘아인하사드 포인트 충전석(이벤트)’를 2개씩 받는다. 아이템은 총 10회까지 반복해서 수령 가능하다.

이용자는 4월 12일까지 ‘리버스 포인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내 콘텐츠를 플레이해 받은 ‘리버스 포인트’로 ‘엘릭서 100% 제작권 (이벤트)’, ‘엘릭서(EXP)’ ‘퓨어 엘릭서 상자’ 등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는 이외에도 △’버림받은 자들의 땅(인터)’ 상시 오픈 △’숨겨진 사냥터’ 부스트 모드 추가 △‘용맹의 메달 시즌7’ 등의 업데이트와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NC)는 향후 업데이트 계획도 예고했다. △레벨별 메리트 시스템 △용기사 리부트 △잊혀진 섬 인터서버 △변신 리뉴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8일부터 진행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8일부터 진행한다.

이용자는 2월 22일까지 도전과제를 통해 제작한 '[이벤트] 사랑이 담긴 초콜릿'을 벨리아 마을 NPC 중 △산토 만지 △크리오 △바하르에게 전달해 호감도를 얻을 수 있다. NPC와의 친밀도가 1,000을 달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는다. '바하르'의 경우 △탑승물 기술 변경권 △준마의 기운 등을 제공하며 '크리오'는 △금 열쇠 △크리오의 견고한 낚시 의자 등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도전과제로 얻은 '[이벤트] 달콤한 편지'를 다른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편지를 받은 이용자는 '[이벤트] 달콤한 상자'를 비롯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달콤한 상자' 개봉 시 △발크스의 조언(+50) △[이벤트] 탑승물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크론석 등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보물 획득 사냥터 확장 이벤트를 비롯해 전투 경험치 500%, 기술 경험치 50% 아이템 획득 확률 50% 증가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검은사막 클래스 밸런스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주 '매구'를 포함해 '레인저', '위자드', '위치' 등 밸런스 패치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주는 '무사'와 '매화'의 전승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길드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신규 직책을 추가했다. '참모'와 '임무 담당관'을 추가해 길드 대장의 역할들을 도울 수 있도록 개편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자원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발렌타인 데이 맞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자원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2월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머지(Merge:병합)하면 '하트 초콜릿', '초콜릿 컵케이크', '초콜릿 상자' 순서로 성장하는 자원을 추가하고, 섬을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초콜릿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번 아이템들은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일일 미션 이벤트'와 '발렌타인 이벤트 컬렉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일일 미션 이벤트’에 참여하면 하트 초콜릿', '젬', '쿵렌타인 룽 바구니 상자’ 등을 받으며, '발렌타인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하면 '하트 초콜릿', '초콜릿 케이크', '용과 쿵야', '분홍 장미' 등을 얻는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자원 성장에 필요한 자원을 추천해주는 '나만의 상점'을 새롭게 추가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가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트레이너 초월 시스템 도입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가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트레이너 초월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50레벨과 최대 강화 단계까지 육성한 레전드 트레이너를 75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본 육성 능력이 상승하는 것 뿐만 아니라 슈퍼 스킬과 서포트 스킬을 더 높은 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게 된다. 

초월은 5단계로 이루어지며, 각 초월 레벨마다 코어 슬롯이 개방되어 75레벨을 달성하면 총 10개의 코어를 장착시킬 수 있다. 일반 스킬보다 강력한 초월 스킬도 선택할 수 있으며 더 높은 육성 점수로 강력한 선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트레이너 초월에는 ‘초월석’이 사용된다. 일반 레전드 트레이너는 ‘싱글 초월석’,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는 ‘듀얼 초월석’이 필요하다. 각 초월석은 트레이너 초월석 변환 시스템이나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도입되는 초월 시스템으로 전력 상승을 이룰 수 있으므로 선수와 팀 등급은 ZZZ등급까지 확장된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하루에 5번씩 ‘스페셜 스위트’를 얻을 수 있는 페스티벌 이벤트가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된다. ‘스페셜 스위트’를 사용해 페스티벌 상점에 새롭게 도입된 ‘초월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달 21일까지 진행되는 ‘달달한 초코릿’ 미션 이벤트에서는 총 10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코어 초월석’, ‘올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인기 트레이너 ‘레이지’와 ‘빌’, ‘하이퍼’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