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신규 영웅 '드롱고'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신규 영웅 '드롱고'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4.2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신작 MMORPG ‘프라시아 전기’ 4월 28일 신규 서버 ‘카렐’ 오픈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이템 전이 비용 할인 이벤트 실시
리니지 리마스터, ‘아덴 리버스: 오디세이 아일랜드’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 ‘안녕 엘라’, 글로벌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영웅 '드롱고'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신규 영웅 '드롱고'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영웅 '드롱고'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원거리 딜러 ‘드롱고’는 권총 사격으로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거나 불안정한 화합물을 주입해 피해를 중첩시키며, 가스탄을 던져 적을 침묵 또는 기절시킬 수도 있고 바주카로 큰 물리 피해를 주며 방어력을 감소시키기도 한다.

넷마블은 신규 워리어를 위한 '탐사 본부'를 새롭게 추가했다. '탐사 본부'는 튜토리얼 1단계를 완료하면 레나르, 엠블럼, 영웅, 특별 스킨 등을 제공해 신규 이용자가 다양한 영웅과 함께 전장을 누빌 수 있도록 한 콘텐츠다. 넷마블은 해당 콘텐츠를 신규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했으나, 기존 이용자들을 위한 별도 보상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드롱고', '이기 앤 스코치', '카운테스'의 스킨을 추가했으며, 전장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게임 밸런스, 연출, 인터페이스 등을 개선하고 신규 아이템과 아이템 리워크를 진행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한 초대형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신규 서버(렐름) ‘카렐’을 오는 28일 정오에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신작 MMORPG ‘프라시아 전기’ 4월 28일 신규 서버 ‘카렐’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한 초대형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신규 서버(렐름) ‘카렐’을 오는 28일 정오에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카렐’은 ‘프라시아 전기’ 출시 후 첫 오픈하는 신규 서버로, 이용자는 01~05까지 구분된 서버(렐름)에서 새롭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5월 10일까지 접속만 해도 매일 ‘고급 형상 소환 선물’, ‘고급 탈것 소환 선물’을 최대 77회 제공하며, 레벨 달성, 장비 공헌, ‘추종자’ 지원 등 개인 미션을 완료하면 ‘희귀 형상 소환’, ‘희귀 탈것 소환’, ‘강화 주문서’ 등 캐릭터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38~44레벨 달성 시 장비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오는 4월 30일 오후 8시부터 5월 7일 오후 11시까지 다섯 개의 주둔지를 두고 펼쳐지는 2차 거점전이 시작된다. 이번에 열리는 ‘파도맞이’, ‘용암터’, ‘푸른불꽃’, ‘통곡의 고성’, ‘어둠노을’ 주둔지 또한 명중, 추가 피해, 무기 추가 공격력, PvP 피해 등 각 거점별 다른 보유 효과를 지니고 있다.

2차 주둔지를 최초 점령한 결사는 ‘Lv45. 희귀 방어구 특수 파편 2개’, ‘Lv45. 희귀 장신구 특수 파편 1개’, ‘기록 복원 도구 3개’, ‘빠른 대기열 1개’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 가능하고, 5월 7일 오후 11시 기준으로 거점을 보유한 결사는 ‘승리의 인장Ⅰ’, ‘고급 탈것 소환(11회)’, ‘고급 형상 소환(11회)’ 등 최종 점령 보상도 얻을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의 주요 콘텐츠 ‘검은칼’의 최상위 레벨 ‘7레벨 검은칼’도 새롭게 선보였다. 57레벨 수준의 플레이어 10명이 원활히 플레이할 수 있는 난이도로, 보스 ‘성운의 군주’를 처치하면 보상 아이템으로 전설 장비 제작에 필요한 ‘전설 심연석’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거점전을 준비하는 결사(길드)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결사원들의 단체 사진을 게시한 30개 결사를 추첨해 결사원 전원에게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15개’, ‘1,000 루비’를 제공하며, 4월 30일부터 5월 8일까지 이미 거점을 보유한 결사가 다른 주둔지로 이주하면 기존 건설한 건물 레벨을 보존할 수 있는 ‘건물 도약 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아이템 전이 비용 할인 이벤트를 26일부터 시작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이템 전이 비용 할인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아이템 전이 비용 할인 이벤트를 26일부터 시작한다.

아이템 전이 이벤트는 주로 플레이하는 메인 클래스와 새롭게 즐기고 싶었던 클래스 간 장비를 쉽게 공유할 수 있어 다양한 클래스를 즐기고 싶은 모험가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인 5월 24일까지 아이템 전이 시 필요한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 소모량을 90% 할인한다.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가 160개라면 이벤트 기간에는 16개만을 사용해 장비 전이가 가능하다. 장비 전이를 위해서는 흑정령을 소환해 '[마르니의 수상한 장치] - 근사한 거래' 선행 의뢰를 완료해야 전이할 수 있다.

모험가는 전이 이벤트를 통해 부담없이 사용하던 장비를 새로운 클래스로 연결할 수 있다. 검은사막에는 최근 선보인 최초의 쌍둥이 클래스 매구, 우사를 비롯해 거대한 도끼, 어둠 마법, 은신, 활 등 모험가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26종의 클래스가 있다. 평소에 즐겨보고 싶었던 클래스를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아침의 나라' 우두머리 중 '해의 기운' 저항 기운을 지닌 우두머리를 연속 처치 시 강화에 필요한 보상도 지급한다. 5월 10일까지 우두머리 1회 처치 시 △[이벤트] 돌파의 정수 10개와 △발크스의 조언(+120)을 지급하며, 2회 처치 시 △[이벤트] 어둠 포식의 기원 10개를 지급한다. 모험가는 '해의 기운' 우두머리 공략을 위해 '빛의 보옥'을 이용해 능력치를 조정해야 한다.

이 외에도 5월 9일까지 '펄 상점'에서 1은화로 인게임 아이템을 판매하는 특별 이벤트도 연다. 모험가는 △기억의 파편 20개 △[이벤트] 진귀한 준마 훈련 상자, 준마의 기운 2개 △[이벤트] 엘리의 신비한 묘약 2개, 크론석 100개 등을 펄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각 상품들은 일 단위로 변경된다.

5월 10일까지 5월 연휴를 맞아 400% 전투 경험치, 100% 기술 경험치, 아이템 획득 확률 50%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26일 ‘아덴 리버스: 오디세이 아일랜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 리마스터, ‘아덴 리버스: 오디세이 아일랜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26일 ‘아덴 리버스: 오디세이 아일랜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 이용자는 △최상위 사냥터 ‘잊혀진 섬(인터)’ △아덴 리버스 쿠폰 △친구 초대 이벤트 △성장 시스템 개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잊혀진 섬(인터)’은 다른 서버의 플레이어들을 한 장소에서 만나는 ‘인터 서버’ 사냥터다. ‘강제 랜덤 텔레포트(Teleport, 순간이동)’ 등 새로운 시스템으로 전투의 다양성을 더한 게 특징이다. 이용자는 사냥터로 이동 중 히든 스테이지 ‘해적선’과 매칭되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보스 ‘아스테리오스’ 레이드에 성공하면 ‘미노스의 가더, 미노스의 반지, 태풍의 도끼’ 등 높은 가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리니지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아덴 리버스 쿠폰 Vol.2’를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경험치 획득률을 높이고 버프(Buff, 강화효과)를 받는 ‘오디세이 성장의 가호’ △성장에 도움이 되는 소모품이 들어있는 ‘오디세이 성장 지원 상자’ △매일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오디세이 축복의 배지’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한다. 신규, 복귀 이용자는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는 6월 21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 ‘오디세이 영웅 결속’을 진행한다. 기존 이용자가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초대하고 미션을 수행하면 ‘결속의 가호’ 등 여러 보상을 받는다.

엔씨(NC)는 초보자 성장 지원을 위해 성장 시스템을 개편했다. 리니지의 초보자 사냥터인 ‘말하는 섬’ 입장 가능 레벨을 확대하고, 기본 스킬을 게임 내 재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이외에도 리니지는 △인스턴스 던전 부스트 모드 △전장의 증표 △용맹의 메달 시즌8 등의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는 5월 진행될 ‘변신 시스템’ 리뉴얼도 예고했다. 업데이트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 엘라(Dear, ELLA)’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안녕 엘라’,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 엘라(Dear, ELLA)’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유저의 성장을 돕기 위한 ‘가이드 미션’을 선보인다. 신규 유저는 가이드 미션의 ‘신입 단장님 훈련소’를 통해 7일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영웅 뽑기권’ 등 유용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S등급 에르텔’ 등 희귀한 보상이 담긴 ‘보상 상자’를 추가로 얻게 되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또한 ‘제논’과 ‘히로이’ 영웅(캐릭터)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추가되어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제논’은 ‘각성’이 새롭게 열려 전투 중 사망 시 1회 부활하고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을 발휘한다. SSR 등급의 ‘제논’이 50레벨 및 각인 9레벨을 달성하면 각성시킬 수 있다. 영웅 ‘히로이’는 탐사 진행에서 재화 ‘아크’ 획득량이 증가하는 ‘특성’을 발휘해 존재감을 드러낼 전망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가 새롭게 진행된다. 복귀 유저는 게임에 접속하면 7일간 매일 ‘루비’와 ‘젬’과 같은 주요 재화와 ‘경험치 물약’ 등의 아이템을 풍성하게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신규 및 기존 유저를 위한 ‘출석 이벤트’ 보상은 한층 상향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