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서 미니 굴착기 판매…LG에너지솔루션, 발명왕·출원왕 포상 [에너지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서 미니 굴착기 판매…LG에너지솔루션, 발명왕·출원왕 포상 [에너지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05.1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HD현대오일뱅크가 자사 직영주유소 4곳에서 미니 굴착기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가 자사 직영주유소 4곳에서 미니 굴착기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미니 굴착기 판매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HD현대인프라코어와 손잡고 디벨론(DEVELON) 미니 굴착기 3종을 자사 직영 주유소 4곳의 유휴공간에서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디벨론은 HD현대인프라코어의 건설장비 브랜드다.

판매 제품은 △3.5톤(DX35Z-7) △3톤(DX30Z-7) △1.7톤(DX17Z-5) 등 3종이다. △인천 △광주 △안성 △충주 등 HD현대오일뱅크의 직영주유소 4개소에서 전시 및 판매된다. 구매 상담과 계약도 현장에서 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기획으로 더 다양한 고객에게 미니 굴착기를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니 굴착기는 중대형 굴착기와 달리 농가, 과수원, 전원주택 등에서도 활용도가 높아 건설산업 종사자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고객층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미니 굴착기 판매 주유소를 추후 17개소까지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주유소 플랫폼을 활용한 차별화된 비즈니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 2023 발명왕·출원왕 선발 및 포상

LG에너지솔루션은 5월 발명의 날을 맞아 여의도 파크원 본사에서 배터리 관련 지식재산권 확보에서 성과를 낸 임직원을 격려하는 '2023 발명왕 시상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특허의 사업 기여도를 기준으로 수여하는 '발명왕' △특허출원 수를 기준으로 수여하는 '출원왕' 등 2개 부문에 대한 수상이 진행됐다.

발명왕 부문에서는 이택수 전극기술센터 팀장이 '더블 레이어 코팅 기술' 발명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해당 기술은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 및 충전속도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파우치 제작 기술(박성철 책임연구원) △실리콘계 음극 활물질 적용 기술(이수민 책임연구원) 등 총 6명이 발명왕을 수상했다.

출원왕 부문에서는 모듈 및 팩 안전성 개선 분야에서 총 17개 핵심 특허 출원에 기여한 장성환 팩개발팀 선임연구원이 금상을 수상하는 한편, △오정우 책임연구원 △조민기 책임연구원 등 총 6명이 수상했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CEO 부회장은 "혁신적 도전이 이어질 수 있는 연구개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