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화성시 반도체·자동차 부품 산단 조성…HD현대오일뱅크, 재생 플라스틱 활용 윤활유 용기 도입 [화학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솔루션, 화성시 반도체·자동차 부품 산단 조성…HD현대오일뱅크, 재생 플라스틱 활용 윤활유 용기 도입 [화학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06.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H-테크노밸리 조감도 ⓒ 한화솔루션
H-테크노밸리 조감도. ⓒ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화성시 반도체·자동차 부품 산단 조성 본격화

한화솔루션은 화성도시공사와 민관합동으로 조성 중인 반도체·자동차 부품 특화 산업단지 '에이치테크노밸리'(H-테크노밸리)의 일반산업단지계획이 지난 14일 화성시로부터 승인·고시됐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산업단지는 화성시 양감면에 74만㎡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양사가 총 3800억 원을 투자한다. 산업단지는 △화성 동탄·평택 고덕 소재 반도체 클러스터 △황해권 미래자동차 클러스터 등과 인접해 관계 산업 거점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양사는 해당 산단이 조성되면 △7000여 명의 고용창출 △2조3000억 원의 생산유발효과 △9200억 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 등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승인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토지보상 및 사전청약, 내년에는 토목공사와 용지분양을 진행한다. 오는 2027년 준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HD현대오일뱅크, 재생 플라스틱 활용 윤활유 용기 도입

HD현대오일뱅크는 플라스틱 용기 제조업체인 신성산업과 공동개발한 재생 플라스틱 활용 용기를 자사 윤활유 브랜드 엑스티어(XTeer) 제품군에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용기는 제조 공정 중 폐기 처리되는 배터리 분리막을 재활용해 만들었다. 기존 HDPE로 제작되는 용기와 비교해 강도 및 순도가 높고 무색·무취·무독성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국내뿐 아니라 동유럽, 동남아시아 등 수출용 제품에도 해당 용기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스코퓨처엠, 여자바둑선수단 출정식 개최…예비 국가대표 기사들과 다면기도

포스코퓨처엠은 19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퓨처엠 여자바둑선수단 출정식을 열고, 소속 선수들이 참가하는 지도 다면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정을 알린 포스코퓨처엠 여자바둑팀에는 △김혜민 9단 △김경은 4단 △박태희 3단 △김선빈 4단 등이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특히 김혜민 9단은 지난 2019년 국내 여자기사 중 4번째로 9단을 획득한 바 있는 베테랑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어 진행된 지도 다면기에선 포스코퓨처엠 선수들과 오는 25일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하는 상위랭킹 기사 12명이 참여해 대국을 펼쳤다. 지도 다면기는 한 명의 상수가 하급자 여럿과 동시에 대국하며 지도하는 경기다.

포스코퓨처엠 여자바둑팀은 오는 7월 6일부터 진행되는 2023 여자바둑리그에 출전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