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크로니클 X. EP2 전란의 시대: 와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게임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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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M, ‘크로니클 X. EP2 전란의 시대: 와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6.07 13: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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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자회사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 출시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Z-ONE(지원)' 페이지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 X. EP2 전란의 시대: 와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7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2M, ‘크로니클 X. EP2 전란의 시대: 와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 X. EP2 전란의 시대: 와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7일 진행했다.

이용자들은 오늘부터 △아레나 공성전: 인나드릴 △전장의 지휘자 ‘와이번’ △’한손검’, ‘체인소드’ 클래스 리뉴얼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인나드릴 공성전에서는 리니지2M 최초로 ‘와이번’이 등장한다. 전장의 지휘자 ‘와이번’은 △지상의 적들을 공격하는 ‘화염구’ △일직선상의 적들을 불태우는 ‘급강하 브레스’ △혈맹원을 소환해 전황을 뒤집는 ‘강화: 클랜 리콜’ 등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공성 전략의 핵심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근접 클래스의 리뉴얼도 진행됐다. ‘한손검’은 다수의 적을 끌어당기는 스킬이 추가됐다. 스턴 능력과 회복 효과도 강화돼 전장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체인소드’는 적의 능력을 강탈하고, 회복을 저지하는 스킬들이 추가되며 고유의 매력을 더했다.

리니지2M은 업데이트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시즌패스를 통해 장비 및 영구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는 ‘컬렉션 컴플리트’ △혈맹 출석 참여도에 따라 유물과 견갑을 획득할 수 있는 ‘Call to arms(콜 투 암즈)’ 등 7종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파푸리온 서버 이용자는 귀걸이, 팔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운디네의 사원’ 이벤트 던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매일 출석만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데일리 혜택도 준비됐다. 혜택을 통해 기존 서버 유저는 아티팩트 변경을 비롯한 3종 혜택이 담긴 ‘크로니클 쿠폰’을, 파푸리온 서버는 클래스와 아가시온을 변경 등의 ‘파푸리온 쿠폰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23일 오후 10시 모든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안타라스 이벤트 레이드 ‘안타라스 백 어택’이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전설 아이템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있는 멘트를 담아낸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해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이후 현재 채널 개설 1년만에 팔로워 12만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첫 선보인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고, V&A 뷰티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공개 1시간만에 약 6만개가 모두 소진된 바 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이날 “‘쿵야 레스토랑즈’ 팬들의 사랑 덕분에 이모티콘 2탄을 빠르게 선보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브랜드 콜라보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 중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유저 'Z-ONE(지원)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Z-ONE(지원)' 페이지 오픈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유저 'Z-ONE(지원)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유저 밀착형 프로그램의 핵심 키워드인 ‘Z-ONE(지원)’은 제노니아(Zenonia) 안에서 모두가 하나(ONE)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오전 11시 오픈한 Z-ONE(지원)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유저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유저와 크리에이터들의 유대감을 높이는 ‘크리에이터Z’를 도입해 함께하는 재미를 확산시킨다. 

모집을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프렌Z’로 명명된 후원 유저들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플랫폼 내 콘텐츠 제작 및 확산을 담당한다. ‘프렌Z’는 크리에이터로부터 지급받은 쿠폰을 게임 플레이에 활용할 수 있으며, 전용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현물 경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유저와 크리에이터의 자발적인 참여도에 따라 혜택이 커지는 선순환 구조의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크리에이터 모집은 Z-ONE(지원) 페이지를 통해 이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선발된 크리에이터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급 방송 장비도 선물한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제우스(ZE:US) 멤버십’도 주목할 만하다. ‘게임 플레이’, ‘커뮤니티 활동’ 등 게임 안팎의 다양한 활동을 고려해 선정되며, 상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출시 후 안내될 예정이다. 모바일 MMORPG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In-game GM’ 시스템도 도입해 유저와의 소통도 강화한다. GM(Game Master)이 게임 안에서 유저들과 즉각적으로 소통하고 빠르게 불편사항들을 조치해 유대감을 높여간다는 계획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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