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후원, 전국 최초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재단 후원, 전국 최초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5.3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 지역 미래세대와 함께 창원 NC파크 친환경 공간 조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100억 원의 건립 기금을 후원한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병원장 손민균, 이하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정식 개원했다고 30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재단 후원, 전국 최초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100억 원의 건립 기금을 후원한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병원장 손민균, 이하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정식 개원했다고 30일 밝혔다.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위치한 전국 최초의 공공분야 어린이재활전문병원이다. 연면적 1만5789.7㎡(약 4776평)에 지하 2층, 지상 5층, 70개 병상(입원병동 50개, 낮 병동 20개)의 규모로 건립됐으며 재활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소아치과 등의 진료가 이뤄진다.

개원식에는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 대전광역시 이장우 시장,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엔엑스씨 이재교 대표,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과 장애아동 및 가족, 대전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공공분야 어린이재활치료의 역사적인 첫 걸음을 함께했다.

이날 넥슨재단은 대전광역시로부터 지역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령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이날 “넥슨재단 출범 후 오랜 기간 꿈꿔왔던 공공분야 첫 어린이재활병원 개원이 성사되어 감회가 깊다”라며 “앞으로 재활이 필요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치료를 받고 더 나은 미래를 꿈꿔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 이장우 시장은 같은 자리에서 “전국의 장애아동 및 가족을 포함한 시민의 노력으로 이뤄낸 기적의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마침내 개원했다."라면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아동에게 웃음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수련의 땅 ‘하늘숲 고원’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수련의 땅 ‘하늘숲 고원’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최대 레벨이 홍문 90으로 확장됨에 따라 성장 콘텐츠 ‘수련의 땅’ 내에 새롭게 공개한 ‘하늘숲 고원’은 상위 레벨의 몬스터를 사냥하며 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홍문진기’ 내 ‘무극’, ‘투지’, ‘격노’를 추가적으로 10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잠재력 강화 수준을 최대 5단계까지 확장했다.

또한 ‘고대 장비’를 추가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고대 장비 축복’과 기존 ‘전설 사냥형 성물’ 보다 높은 능력치와 특수옵션을 보유하고 있는 ‘빛나는 전설 등급의 사냥형 성물’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PvP 콘텐츠 ‘사슬군도’를 개선하여 플레이 시간을 단축해 대전의 긴장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불꽃놀이 비무 대회’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대 무기/장신구 도안’과 ‘빛나는 전설 무기/장신구함’을 얻을 수 있는 ‘레볼루션 소환 박스’ 등을 지급한다.

‘불꽃놀이 매일 기원 이벤트’는 던전 클리어 등의 미션 달성시 '불꽃 축제 상자', ‘소원의 불꽃’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기원의 제단 사용법’ 이벤트에 참여해 불꽃 축제 상자 제작 등을 완료하면 '기원의 정수', '불꽃 조각', '소원의 불꽃'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창원 NC파크에 친환경 공간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지역 미래세대와 함께 창원 NC파크 친환경 공간 조성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창원 NC파크에 친환경 공간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엔씨(NC)는 창원시 지역사회 미래세대인 주니어 다이노스를 초청해 직원들과 함께 △환경교육 △나무심기 △야구경기 관람 등을 진행했다.

주니어 다이노스와 엔씨(NC) 직원들은 한 팀을 이뤄 창원 NC파크 앞 가족공원에 15그루의 배롱나무를 심고 ‘그린플레이존(Green Play Zone)’ 조성 안내 팻말을 설치했다. 그린플레이존은 NC 다이노스 구장을 방문하는 팬들에게 아름다운 친환경 공간을 선사하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성됐다. 

이번 활동은 직원 참여 환경 캠페인 ‘NC [GREEN] PLAY’의 일환으로 환경 보호 활동 실천 확대를 목표로 한다. 엔씨(NC)는 지난 5월 8일부터 26일까지 사옥 내 그린플레이존을 마련해 직원들이 일상 속 탄소 배출 저감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엔씨(NC) 김현주 ESG 경영실장은 이날 “그린플레이존은 NC 다이노스 구장을 방문하는 지역 시민들에게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휴식처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 중요성의 가치를 공유하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