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尹 ‘반국가세력’ 언급 반발 민주에 “찔리는 것 있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대출, 尹 ‘반국가세력’ 언급 반발 민주에 “찔리는 것 있나”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3.06.30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김의상 기자]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30일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반국가세력' 언급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는 것을 두고 “찔리는 것이라도 있나”라며 “대결, 갈등을 부추기는 행태를 꾸짖은 것”이라고 말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 말씀은 대결과 갈등을 부추기는 게 아니라, 통합의 길을 가려는 것”이라며 “이것은 진영의 문제가 아니고 국가 정상화의 문제”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문(재인)의 문자도, 민(주당)의 민자도 없는데 왜 발끈하는 것이냐”라며 “민주당은 왜 발끈하는 것인가. 찔리는 것이라도 있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대통령은 진실로 나라를 위해 원론적인 차원에서 해서는 안 될 일에 대해 언급했을 뿐”이라며 “조직적·지속적으로 허위선동과 조작, 가짜뉴스와 괴담으로 자유 대한민국을 흔들고 위협하는 것. 자유 대한민국을 무너뜨리려 하거나, 대한민국 발전을 가로막으려 하는 것. 핵무장을 고도화하는 북한 공산집단에 대해 유엔안보리 제재를 풀어달라고 읍소하고, 종전선언노래를 부르고 다닌 것. 이런 행위를 뭐라고 해야 하나”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이런 사람들의 주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 것인가. 동조하는 것인가. 그럼에도 이재명 당 대표는 대통령이 '국민을 분열시킨다'고 비난했다"면서 "조국사태로 국민을 두동강 낸 것도 민주당이고 광우병 사태, 사드 괴담으로 국민을 분열시킨 것도 민주당이다. 지금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 선동으로 국민분열을 획책하는 것도 바로 민주당"이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