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블랙핑크 협업 상품 출시…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성료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블랙핑크 협업 상품 출시…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성료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7.2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30720] 스타벅스 사진자료2_스타벅스, 블랙핑크와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스타벅스-블랙핑크 콜라보레이션 상품 ⓒ사진 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 그룹 블랙핑크와 협업 상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글로벌 K-팝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손잡고 다채로운 협업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협업 상품은 오는 25일부터 한정 기간 판매된다. 블랙핑크를 테마로 기획된 프라푸치노 음료와 푸드를 포함해 MD, 스타벅스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업 프로모션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9개국에서 동시 론칭된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블랙핑크 협업 푸드를 선보인다.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 바움쿠헨’과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번’이다. 초코 풍미의 바움쿠헨과 번에 핑크색 딸기 우유크림을 활용했다.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성료

대상그룹은 제3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DAESANG E.T.F.F.’(Eat & Travel Film Festival)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We respect Dream, Passion, and Diversity’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3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심사 과정을 거쳐 총 48명의 대학생들이 최종 선발됐다. 국가별 2명씩 6명이 한 팀을 이뤄, 총 8개 팀이 ‘푸드와 존중’을 주제로 영화를 기획 및 제작했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약 한 달간 화상회의를 통해 시나리오 작성과 촬영 계획을 수립하고 18박 19일 동안 베트남, 인도네시아, 한국을 여행하며 영화를 제작했다. 왕복 항공료와 현지 숙식, 이동 등의 체재비 등은 대상그룹이 전액 지원했다.

팔도 ‘비락식혜’, 30년간 19억 개 판매

팔도는 출시 30주년을 맞은 ‘비락식혜’가 1분기 기준 19억 개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최근 판매량도 증가세다. 올해 상반기에만 5000만 개가 팔렸다. 전년 대비 약 21% 신장한 수치다.

용량 세분화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판매량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팔도는 지난해부터 자체 캐릭터 ‘비락이’와 ‘밥알이’를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비밥스쿨’을 통해 젊은 층과 소통 중이다. hy와 협업해 비락식혜를 활용한 밀키트도 출시했다.

팔도는 비락식혜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238ml 캔에 표시한 QR코드를 스캔 후 캔 뚜껑 속 숫자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총 2만여 명을 추첨해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롯데GRS, 부천대학 평생교육원과 산학협력 업무 협약

롯데GRS가 지난 18일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전문 인재 양성과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GRS는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진행 △현장 실습을 통한 전문성 강화 △일부 등록금 지원 등에 나선다.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제고를 돕는 동시에 대학 졸업 후 롯데GRS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원 루트도 확대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