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전북교육청, 학교자율형 종합감사 제도 설명회 개최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전북교육청, 학교자율형 종합감사 제도 설명회 개최 [전북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8.0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30803 전북은행, _2023 전북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3기_ 발대식 실시 사진자료
지난 3일 전북은행 본점에서 2023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이 열렸다. ⓒ사진 제공=전북은행

전북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 개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지난 3일 전북은행 본점에서 ‘2023년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대학생 서포터즈 3기는 8월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 동안 다양한 컨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도내 대학교 캠퍼스와 관광명소, SNS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전북은행 브랜드를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전북교육청, 학교자율형 종합감사 제도 설명회 개최

전북교육청이 지난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전주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2023년도 학교자율형 종합감사 제도 시범운영 설명회’를 진행한다.

단설유치원과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는 학교자율형 종합감사제·시범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타 시도 운영사례 소개를 통해 도내 학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열렸다.

학교자율형 종합감사 시범운영은 8월 이후 정기(종합)감사 예정인 공립 유·초·중·고등학교 86교 중 학교장이 교직원 의견 수렴을 거쳐 희망한 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유·초·중학교는 교육지원청으로, 고등학교는 도교육청으로 오는 22일까지 희망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예수병원, 세계 잼버리 홍보관 운영

예수병원은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기간 동안 22명의 의료진을 허브클리닉 B에 파견하고 6명 자원봉사자를 구성해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예수병원은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기간 동안 행사장에 홍보관을 설치해 예수병원의 역사와 전북도민을 위한 공공의료 서비스 역할에 대해 알린다. 또한 초대 원장 마티 잉골드 포토존을 구성해 잼버리 참여 대원들에게 역사를 소개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