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200만 돌파…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200만 돌파…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8.2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함영주 하나금융그룹회장(앞줄 가운데)과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앞줄 가장 오른쪽)가 트래블로그 담당 직원들과 함께 트래블로그 200만 가입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회장(앞줄 가운데)과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앞줄 맨 오른쪽)가 트래블로그 담당 직원들과 함께 트래블로그 200만 가입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수가 출시 1년여 만에 2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트래블로그는 지난 5월 가입자수 100만을 달성한 지 불과 3개월 만에 200만 고지를 넘었다.

이는 100만 돌파에 10개월 걸렸던 점과 비교해 볼 때 가파른 성장세다. 얼마 전 ‘트래블로그’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개편하며 손님 편의성 또한 강화했다.

여기에 안유진을 모델로 한 광고 론칭과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 팝업스토어도 2030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가입자수 200만 돌파를 기념해 국내 최초로 18종 모든 통화의 ‘환율 100% 우대’ 기간을 올해 말까지 파격 연장하기로 했다.

해외 여행을 준비 중인 트래블로그 손님이라면 연말까지 하나머니 앱에서 수수료 없이 환전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9월 1일부터 역대급 면세점&통신 혜택을 포함한 200만 돌파 감사 이벤트도 준비중이다.

한편, 트래블로그 인기에 힘입어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에도 지각 변동이 일고 있다. 하나카드의 올 상반기 점유율은 29.33%다.

이는 지난 해 상반기 19.08%에서 무려 10.25%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수치로 증명하고 있다. 해외여행이 본격화 된 올해 7월만 놓고보면 한달 동안 무려 점유율 33.39%를 차지했다.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 이석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디지털 환전을 통해 그 동안 고착화 되었던 환전과 해외 여행의 경험을 바꿔 나가고 있다”며 “200만 돌파는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킨데 따른 호응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트래블로그는 블루에디션(캐리어 스티커형)을 출시해 디자인 라인업을 강화함과 동시에 하반기 8종의 환종을 추가해 총 26종으로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라면서 “또한 하나손해보험과의 협업으로 트래블로그 여행자보험을 출시해 손님 경험을 혁신하고 향후 해외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초개인화 큐레이션(현지 맛집, 쇼핑, 액티비티 등)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도 전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