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인공지능·3D 패션 방송 ‘승부수’…GS샵, AI 시력 운동기 ‘오투스 플러스’ 론칭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홈쇼핑, 인공지능·3D 패션 방송 ‘승부수’…GS샵, AI 시력 운동기 ‘오투스 플러스’ 론칭 [유통오늘]
  • 정재은 기자
  • 승인 2023.08.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재은 기자]

현대홈쇼핑은 패션 인플루언서 서아랑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서아랑의 쇼핑 라이브'를 고정 편성한다고 29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신개념 패션 방송 '승부수'

현대홈쇼핑은 패션 인플루언서 서아랑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서아랑의 쇼핑 라이브'를 고정 편성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방송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아랑 쇼호스트와 3D 아바타 '랑이'가 함께 진행한다. 랑이는 상품 및 소재에 대한 부연 설명, 시청자 질문에 대한 답변 등을 맡는다.

또한 쇼호스트를 본떠 구현한 실시간 3D 이미지를 화면에 띄우고 시청자의 요청대로 옷을 매칭한 모습을 보여준다. 색다른 콘텐츠와 신선한 연출력으로 '옷 고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GS샵, AI 시력 운동기 '오투스 플러스' 론칭

GS샵은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투스 플러스' 눈 운동기를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오투스 플러스는 '비전테라피' 눈 운동법을 기기로 구현한 상품이다. 의사, 검안 박사, 검안사가 함께 연구해 만들었다. 내부에 탑재된 특수 광학렌즈가 개인별 시력에 맞게 수정체 근육을 이완시켜 눈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한편 GS샵은 '신상품 개발 및 육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번 오투스 플러스와 같은 건강관리용품을 늘려 TV 홈쇼핑의 강점을 극대화하면서 경쟁 채널과의 차별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배달의민족, 배민스토어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입점

배달의민족은 배달 커머스 '배민스토어'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배민스토어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합류하며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고객은 전자제품부터 신선식품까지 폭넓은 상품을 빠르고 간편하게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홈플러스는 배달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확보하는 등 양사 모두 '윈윈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6000원의 쿠폰을 증정하며 첫 구매 고객은 최대 1만2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오픈 한 달간 상품 카테고리별 매주 특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야놀자·인터파크, 추석 황금연휴 얼리버드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와 인터파크는 추석 황금연휴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날부터 31일까지 '추석주간 더블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국내 숙소에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결제 수단별 최대 10% 중복 할인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국 인기 숙박업소를 최대 86% 할인된 특가로 이용할 수 있다.

인터파크는 다음 달 10일까지 지역 대표 호텔 숙박료를 최대 82%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고객들은 레이트 체크아웃·식음료 이용권 등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연박 예약 시 최대 72% 할인도 해준다. 이외 매일 오전 10시 제휴 카드 전용 5%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