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결식아동 지원 위한 기초생필품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SBI저축은행, 결식아동 지원 위한 기초생필품 후원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9.2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SBI희망나눔봉사단원이 아이들에게 전달할 기초생필품을 포장하고 있다. ⓒ사진제공 =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기초생필품을 후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활동은 SBI저축은행의 봉사활동 단체인 ‘SBI희망나눔봉사단’과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결식아동들이 식사뿐만 아니라 기초생필품 부족 등 생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기획됐다.

지난 21일 SBI저축은행 본사(서울 중구 소재)에서 진행된 자원봉사에는 SBI희망나눔봉사단원이 참여해 비타민, 위생용품 등 결식아동을 위한 기초 생필품 패키지를 포장하고, 정성스럽게 작성한 손편지도 동봉해 따뜻한 마음을 더했다.

이번 기초 생필품 패키지는 대전지역 결식아동 2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SBI저축은행은 국내 결식아동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지난 2020년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의 맴버로 가입하고, 4년째 결식아동 지원 활동인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국내 결식아동 문제 해결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목표로 기업, 지방정부, 일반 시민 그리고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사업이다.

SBI저축은행은 행복두끼 프로젝트와 함께 기초 생필품 지원을 통해 결식아동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앞으로 지역과 대상을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는 하루 한끼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아이들 수가 30만이며, 점점 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이 아이들은 생활에 필요한 기초 물품들 조차 없어 일상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며 “결식아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외아동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아낌 없는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