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과 ‘쪽방촌 주민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과 ‘쪽방촌 주민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7.1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김길성 중구청장, 저축은행중앙회 오화경 회장
저축은행중앙회 오화경 회장(사진 오른쪽)이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에게 후원금 1000만 원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이하 중앙회)는 서울 중구에 소재한 저축은행들(DB, JT친애, SBI, 신한저축은행)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중앙회에 따르면 저축은행과 중앙회는 이날 ‘건강한 여름 나기’ 일환으로 서울 중구 남대문 지역 쪽방촌을 찾아 거주민 250가구를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올 여름 엘리뇨 현상으로 인한 역대급 무더위에 취약계층이 더욱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상황으로 이를 조금이나마 위로하고자 건강에 좋은 식품과 여름 음식을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이날 저축은행과 중앙회 직원 40여명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수박화채와 식품키트(보양죽)를 쪽방촌 주민들에게 나눠주고, 어려움 해소를 위해 사용될 기부금도 전달했다.

중앙회 오화경 회장은 “무더위가 기승하는 여름철도 겨울철 못지않게 주위 어려움이 많은 분들이 있어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며 “사회 취약계층을 돕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으로, 저축은행과 중앙회는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향후 저축은행과 중앙회는 업계 공동 ‘저축은행 사회공헌의 날’을 지정·운영(올해 9월 예정)해 업계와 이웃 모두가 상생하는 서민 친화 금융기관으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