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별 추석 이벤트 ‘총 정리’…“풍성한 아이템 복주머니 가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별 추석 이벤트 ‘총 정리’…“풍성한 아이템 복주머니 가득”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9.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이벤트’…출석 및 일간 미션 수행 시 ‘아이템 펑펑’
게임에 유용하게 사용하는 ‘재화’ 및 ‘경험치 버프’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게임업계에서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관련 이벤트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캐릭터 성장과 관련한 재화는 물론 추석 기념 아이템 증정까지 게임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준비한 풍성한 혜택이 눈길을 끈다.

 

넷마블, 11개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추석을 맞이해 자사 11개 게임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넷마블
넷마블은 추석을 맞이해 자사 11개 게임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넷마블

2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다가오는 추석을 기념해 많은 게임사들이 ‘추석’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넷마블은 11개의 자사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대상 게임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A3: 스틸얼라이브△세븐나이츠 2 △모두의마블△페이트/그랜드 오더 △마구마구2023 모바일 △넷마블 프로야구 2023 △클럽 엠스타다

우선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오는 10월 5일까지 특정 콘텐츠 완수 미션 수행 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레볼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접속만 해도 다양한 성장 재화 획득이 가능한 출석 이벤트 등이 함께 실시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10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던전 완료 등 모든 미션에 참여하면 ‘보름달 소환 주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와 일간 미션 등을 완료하면 ‘고대 무기 도안’ 획득이 가능한 ‘보름달 소환 주머니’, ‘달토끼 선물 상자’를 선물하는 ‘보름달 아래 성장 기원’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오는 27일부터 10월 12일까지 ‘AI 모드 시간’, ‘신묘한 액막이 인형’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을 완료하면 AI 모드 시간과 명절 음식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이외 게임의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넷마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위메이드, 나이트크로우 ’추석 이벤트’


위메이드가 추석을 맞이해 ‘깊어지는 가을밤’ 이벤트를 실시한다. ⓒ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추석을 맞이해 ‘달빛 가득 깊어지는 가을밤’ 이벤트를 실시한다. ⓒ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나이트크로우’의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다음 달 5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초승달 기념주화’, ‘파피루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초승달 기념주화’를 수집 탭에 등록하면 공격 속도와 피해 감소 능력이 향상된다.

이달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는 ‘추석 송편’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 기념 던전이 열린다. 추석 송편은 공격력 버프를 주는 아이템이다. ‘상급 전직의 증표’ 등 제작에도 사용 가능하다.

추석 당일인 오는 29일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추석 기념 ‘보름달 복주머니’도 선물한다. 보름달 복주머니를 열면 ‘100만 골드’와 ‘모리온’, 경험치 버프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월 3일에는 탈것, 무기외형 선택 상자를 최대 77회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가 시작된다. 장비 제작 및 강화, 탈것 소환 및 합성 등 미션 달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나이트 크로우’는 ‘월드 격전지’(월드 킬데바트)와 ‘월드 특수 던전’(마사르타 기암 성역)을 업데이트했다. 2개 서버그룹, 총 6개 서버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거대한 전장이다. 더욱 강력한 힘을 가진 몬스터를 사냥하고 ‘전설 등급 장비’와 ‘신규 아티펙트’ 등 보상에 도전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네오위즈, 6개 게임 ‘풍성한 추석 혜택’ 제공


네오위즈가 추석을 맞아 자사 6개 게임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추석을 맞아 자사 6개 게임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자사 6개 게임을 대상으로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대상 게임은 △브라운더스트 △마석 기사단(Magic Stone Knights) △트리플 판타지 △슬러거 △피망 뉴맞고 △신 천상비다.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는 오는 10월 12일까지 ‘추석 맞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전설과 5성, 4성의 각 용병 등급 스킬 전수를 100회 무료 제공하며, ‘다이아’와 ‘전설계약서’, ‘고급계약서’ 그리고 ‘6성 룬조각 선택권’ 등 푸짐한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 

모바일 3매치 퍼즐 RPG ‘마석 기사단(Magic Stone Knights)’은 오는 10월 30일까지 ‘달토끼 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공의 섬’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한 이벤트 재화 ‘달콤한 송편’을 획득한 뒤 교환 상점에서 ‘5성 영웅 선택 상자’, ‘5성 조력자 선택 상자’, ‘고급 계약서’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다른 게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각 게임별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컴투스 프로 야구 시리즈’ 추석 혜택 펑펑


컴투스에서 추석을 맞이해 ‘컴투스 프로 야구 시리즈’ 게임 내 이벤트를 실시한다. ⓒ 컴투스
컴투스에서 추석을 맞이해 ‘컴투스 프로 야구 시리즈’ 게임 내 이벤트를 실시한다. ⓒ 컴투스

컴투스는 KBO 기반 인기 야구 게임 3종에 대해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를 전개한다.

우선 ‘컴프야2023’에서는 추석 시즌을 시작으로 개천절, 한글날에 이르기까지 국가의 주요 명절을 기념한 꾸러미를 선물한다.

다음 달 12일까지 총 4단계에 걸쳐 받을 수 있는 선물 꾸러미에는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인 각종 ‘플래티넘팩’을 비롯해 ‘다이나믹스킨 적용권’, ‘고유능력 변경권’ 등이 들어있다.

리얼 야구 게임 ‘컴프야V23’에서도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 18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한가위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에서는 매일 게임 출석만 참여해도 ‘5성 시즌 카드 랜덤 팩’, ‘5성 훈련 돌파 박스’ 등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게임 내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인기 매니지먼트 야구 게임인 ‘컴프매2023’은 ‘한가위 맞이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 내 출석, 리그 플레이, 선수 영입 등 미션을 수행하면 얻을 수 있는 송편 누적 수에 따라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 ‘구단선택 에이스 선수’ 등의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