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플랫폼 사업 강화…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청년의 날 행사 참여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메이드, 블록체인·플랫폼 사업 강화…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청년의 날 행사 참여 [게임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9.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블록체인·플랫폼 시장 생태계 확장 위한 제휴 체결
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청년의 날 행사에 메시지 전해
컴투스, “유저들과의 소통 자리 앞으로도 계속 마련할 방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위메이드가 SK플래닛과 손잡고 블록체인 사업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 ⓒ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SK플래닛과 손잡고 블록체인 사업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 ⓒ 위메이드

위메이드, SK플래닛과 블록체인 사업 파트너십 강화

위메이드가 SK플래닛과 블록체인·플랫폼 시장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의 긴밀하고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상호 간 지분 투자를 진행한다.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SK플래닛 지분 7.08%, 5.31%를 모회사 SK스퀘어로부터 인수한다. 인수금액은 위메이드 200억 원, 전기아이피 150억 원으로, 총 350억 원이다.

SK플래닛은 위메이드가 발행한 전환사채(CB) 200억 원을 취득하고 약 150억 원 규모의 박관호 의장 보유 주식을 인수한다. 위메이드 지분 약 1.27 %를 보유하게 된다.

박관호 의장은 이번 주식 매각 대금으로 위믹스를 매입한다. 위믹스 생태계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결정이다.

위메이드와 SK플래닛은 양사의 기술력, 서비스 강점을 적극 활용한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또한, OK캐쉬백 NFT 멤버십 등 블록체인 분야로의 협력을 확대한다.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가 '2023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 참여해 청년들을 위한 메시지를 전했다. ⓒ 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가 '2023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 참여해 청년들을 위한 메시지를 전했다. ⓒ 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2023 대한민국 청년의 날 참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MAVE:)가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광장에서 열린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메이브는 여의도 광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그 어떤 순간들을 마주하더라도 나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믿고 나아간다면 더 빛나는 내일이 찾아올 거라고 믿는다"며 대한민국 청년의 날을 축하했다.

추지연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사업실장은 "청년들을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메이브가 축사로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버추얼 아이돌 그룹의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브'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넷마블의 합작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만든 4인조 버추얼 그룹으로 지난 1월 데뷔했다. 데뷔곡 '판도라'는 뮤직비디오 조회수 2500만 회을 돌파했다. 버추얼 아이돌로서 공중파 음악방송에서 데뷔 무대를 가지는 등 글로벌 K-POP팬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메이브'는 올 하반기 컴백을 앞두고 있다.

컴투스가 마련한 '서머너즈 워' 유저들과의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 컴투스
컴투스가 마련한 '서머너즈 워' 유저들과의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대구 투어 성황리 종료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지난 16일 대구광역시에서 한국 투어(Tour of Korea)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투어는 컴투스가 유저들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소통하고 교류하기 위해 2019년부터 전 세계를 무대로 진행해오고 있는 행사다. 

행사는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솔레일드서재'에서 오전 11시 30분부터 약 5시간 동안 진행됐다. 앞서 공식 카페 등을 통해 참가자를 사전 모집했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50여 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식사 및 음료와 함께, 대구 투어 한정 '서머너즈 워' 굿즈 7종 세트와 게임 쿠폰으로 구성된 기념품 패키지가 제공됐다. 또한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 헤드셋 △백화점 상품권 등의 경품을 내건 현장 행사가 진행됐다.

컴투스는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서머너즈 워' 관련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다양한 오프라인 교류의 장을 마련, 유저들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